본문 바로가기
JR기차 버스 정보

2017년 홋카이도 JR프리패스 새로운 정보안내입니다. 개정판입니다.

by Hokkaido Love 2017. 4. 27.

홋카이도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JR프리패스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왜냐하면 일본은 기차요금이 비싸서 장거리를 여행하시는분들은 필수적으로 프리패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HOKKAIDO RAIL PASS

홋카이도 레일패스란 유효기간내에 JR홋카이도선(홋카이도 신칸센 제외)의 모든 열차를 자유롭게 승하차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열차 이용이라는게 중요합니다.

[JR프리패스 승차권 종류]
3일권 : 3일동안 사용가능합니다. 3일연속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5일권 : 5일동알 사용가능합니다. 5일 연속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7일권 : 7일동안 사용가능합니다. 7일 연속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플렉시블 4일권 : 이게 참 재밌는데요. 10일이내 연속 또는 임의의 4일을 선택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JR프리패스 요금]
3일권 : 성인 16,500엔 / 6세~11세 : 8,250엔 
5일권 : 성인 22,000엔 / 6세~11세 : 11,000엔 
7일권 : 성인 24,000엔 / 6세~11세 : 12,000엔 
플렉시블 4일권 : 성인 22,000엔 / 6세~11세 : 11,000엔 
챠랑은 모두 보통차입니다.


[승차 가능한 열차]
・JR홋카이도선의 특급열차 보통차량의 지정석, 자유석
・JR홋카이도선의 쾌속열차의 지정석, 자유석
・JR홋카이도선의 보통열차
・JR홋카이도선의 임시열차(특급・쾌속・보통)의 지정석, 자유석
‘홋카이도 레일 패스’로 이용하실 수 있는 것은, 홋카이도 신칸센을 포함하지 않는 JR홋카이도선입니다.
도난이사리비 철도선, 삿포로시영 지하철 등의 타사 선은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홋카이도 신칸센을 운행하는 ‘하야부사’호, ‘하야테’호에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승차하시려면 승차권, 특급권 등의 티켓을 별도로 구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JR홋카이도에서 제3섹터에 경영 이관되는 기코나이~고료가쿠 구간의 도난이사리비 철도선은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승차하시려면 별도로 티켓을 구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 점]
JR프리패스를 사용할 때 미리 다음 열차를 예약을 하면 지정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지정석자리가 없을시 자유석으로 타셔야 하는데 서서 가는게 상당히 피곤합니다.
꼭 일정에 맞쳐서 지정석을 미리 예약을 하세요. 예약은 JR인포메이션에서 하시면 됩니다.

[지정석 이용방법]
특급열차, 급행열차, 쾌속에어포트호, 관광열차에는 지정석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역의 매표소에 제시하신 후 '탑승일', '열차명', '구간'을 말씀해 주시면 지정석권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JR 동일본 열차 예약’ 에서 사전에 지정석권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관광열차 및 임시열차의 예약은 하실 수 없습니다. ) 다음의 링크에서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내에서 개찰시, 홋카이도 레일패스와 지정석권 모두를 차장에게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석이 만석일 경우, 자유석을 이용하여 주십시오.
※ 지정석권을 교부 받으신 후, 발차 시간전에 탑승시간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티켓카운터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석권에 해당하는 열차에 탑승하지 못하셨을 경우, 다음에 출발하는 열차의 자유석에 승차해 주십시오.

[주의사항]
·역무원이 있는 통로를 이용하여 탑승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개찰기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찰구를 통과하실 때에는 사전에 전원의 레일 패스를 준비하시고, 유효기간이 보이도록 역무원에게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부받은 지정석권으로는 자동 개찰기를 통과하실 수 없으므로 레일 패스를 역무원에게 제시한 후 통과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일패스가 오손되었을 경우, 재발행을 해드리지 않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일패스에 등록된 분에 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열차가 운휴 또는 지연되었을 경우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대체교통기관 수배 및 해당 비용, 숙박 수배 및 해당 비용, 식대 등의 비용은 부담해 드리지 않습니다.
·사용개시 후에는 레일패스를 환불받으실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
홋카이도에 오시는 분들은 거의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쪽 JR인포메이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미리 신청서를 작성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신치토세공항 JR기차 인포메인션 정보링크

 

출처 :

궁금하신 사항은 JR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더 자세히 나와있고요. 그래도 모르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