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여행

5월 6월에 떠나는 홋카이도 3박4일 추천 일정 및 관광지 정보

by Hokkaido Love 2017. 5. 10.

홋카이도도 이제 봄입니다. 삿포로는 오늘 20도까지 올라갔네요. 여행하기에는 너무나 좋은 시기입니다.
5월,6월에 홋카이도를 여행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 일정 및 관광지를 한번 정리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짠 일정이니까 그냥 참고만 하세요~

따스한 봄날
홋카이도 3박4일 추천일정

홋카이도에 5월, 6월은 정말 여행하기가 좋습니다. 모든 곳이 다 가기 좋은데요. 딱 한군데 후라노/비에이가 별로입니다. 후라노/비에이가 겨울하고 여름은 필수 관광지인데,,, 봄, 가을만 볼게 없어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러 가는건데... 생각보다 봄, 가을에 가면 그냥 시골입니다. ^^

그래서 5월,6월에는 후라노/비에이코스를 빼고 일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선 공항은 인천공항기준으로 했습니다.
비행기는 티웨이입니다.

[티웨이 인천 - 삿포로 치토세공항간 요일별 시간표]

[티웨이 인천-삿포로 치토세공한간 5월, 6월 요금표]

티웨이 요금표를 보면 5월 20일 토요일이 98,000원 돌아오는 5월 23일 화요일이 108,000원 이 날 기준으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6월달은 매진도 많네요...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특히 여름에 오시는분들은 비행기표 및 호텔, 맛집 기타 등등 미리 예약 다 해야합니다. 6월이나 7월에 하시면 늦습니다. 무조건 5월에 하셔야 그나마 저렴하거나 예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티웨이 보면 벌써 7월말하고 8월말은 매진입니다.

그럼 일정 코스를 간단히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3박 4일 추천 코스]
첫날 : 신치토세 공항 도착 삿포로 이동 > 모이와야마 야경구경
둘째날 : 아이누민족 박물관 > 노보리베츠 지옥계곡 > 다테지다이무라 > 도야코로 이동 > 도야코유람선 > 우스잔케이블카 > 삿포로 숙박
셋째날 : 샤코탄 > 닛카위스키 > 오타루
넷째날 : 삿포로 오전 시내 관광 > 홋카이도 구도청 > 홋카이도 시계탑 > 공항 > 출국

위 일정대로 간다면 정말 알차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렌트카로 이동 안한다고 생각하고  JR기차 및 버스 일일투어 중심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렌트카로 여행해도 코스는 크게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럼 좀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첫째날

인천공항에서 10:35분에 출발하면 오후 12:55분에 신치토세공항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절대 이 시간에 도착은 무리입니다. 항상 연착을 밥먹듯이 하기 때문에...
그래서 심사 끝나고 나오면 1시 30분정도 될겁니다.
점심을 먹으러 가야겠죠.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래쪽이 국제선 입국장입니다. 점심을 먹기 위해서는 국내선 3층으로 가셔야 합니다. 일단 3층으로 올라가시고 쭉 직진하세요. 그럼 식당가가 나옵니다. 라멘집도 있고 우동집도 있고 초밥집도 있습니다. 먹고 싶으신거 드시면 됩니다. 잘모르시면 인포메이션에 한국어 하시는분이 계시니 물어보세요~ 다만 저녁을 맛있게 먹고 싶다면 참고 삿포로에 가서 저녁을 드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식사를 하고 JR를 타러 갑니다. JR은 국내선 지하에 있습니다. 찾는 건 그리 어렵지 않을겁니다.

당연히 외국인을 위한 인포메이션 센터도 있습니다. 잘 모르시면 여기서 표를 끊으셔도 되지만 줄이 길다면 오른쪽에 표자판기에서 구매하세요. 주의할점은 자유석은 말 그대로 자리가 있으면 앉고 없으면 서서가야하고요. 지정석은 무조건 좌석입니다. 이제 삿포로로 가겠습니다. 자유석 요금은 작년기준 1,070엔입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시간은 50분정도 걸립니다.
점심먹고 기차타고 가면 아마 4시 반정도 될겁니다. 그럼 삿포로역에서 호텔로 가서 체크인을 합니다.

체크인을 하고 나면 5시정도 될겁니다. 이제 삿포로 야경을 볼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다만 저녁을 먹고 볼거냐... 아님 야경을 보고 저녁을 먹을거냐인데....아님 야경을 보는데서 가볍게 먹을건인가...
고민이 되긴 한데... 전 개인적으로 저녁을 먹고 야경을 보러 가기를 권합니다. 보통 해가 7시 넘어서 지기 때문에 저녁을 먹고 8시정도에 맞쳐서 야경을 보러 가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삿포로에 오셨으니 털게나 징기스칸 기타 등등 음식을 드셔야 하겠죠. 징기스칸은 다르마가 유명하고
털게는 다양한 가게들이 있습니다.

식사를 했으면 야경을 보러 갑니다. 야경을 보는 방법은 모이와야마, JR타워, 오도리공원 텔레비전탑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데는 모이와야마랑, JR타워입니다.

야경을 보고 나면 밤 10시정도 될겁니다.
그럼 내일을 위해서 이제 주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둘째날

둘째날은 참 힘든 일정입니다. JR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삿포로역에서 JR기차를 타고 이동을 합니다. 첫번째 관광지는 아이누민족 박물관입니다.
노보리베츠 가기전에 있습니다.

홋카이도는 원래 일본땅이 아니라 아이누민족이라는 원주민이 살던 곳이였습니다.
이 좋은 땅을 150년전쯤에 강제로 뺏았죠...
지금은 원주민은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홋카이도 오시면 한번 아이누족 민속 박물관에 오셔서 아이누족에 문화와 역사를 보고 가시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한국어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 관광지명
: 홋카이도 아이누민족 박물관(공연 포함)
★ 홈페이지 : http://www.ainu-museum.or.jp/
★ 영업시간 : 8:45~ 17:00
★ 휴일 : 매일 개장(연말연시 12월29일〜1월5일 휴관)
★ 주소 : 北海道白老郡白老町若草町2-3-4
★ 전화번호 : 0144-82-3914

시간은 삿포로역에서 1시간 20분정도 걸립니다. 시라오이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5분거리입니다.
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볼만합니다.

아이누민족 박물관을 구경했으면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JR를 타고 이동합니다.

아이누민족박물관에서 30분정도만 가면 노보리베츠역에 도착합니다. 거기서 노보리베츠 온센역까지 버스로 이동합니다. 시간은 15분정도 걸립니다. 한국어로도 안내가 있으니까 가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을겁니다.

노보리베츠 지옥계곡하고 뒤편에 오오누마를 구경하시고 만약에 시간이 되신다고 하면 노보리베츠 다테지다이무라도 추천해드립니다. 이동은 버스로도 가능한데... 시간대가 많이 없기 때문에 그냥 택시로 이동하기를 권해드립니다. 가까우니까 요금은 그리 많이 나오지 않을 겁니다.

점심은 솔직히 먹을데가 별로 없어서 다테지다이무라 안에서 드시거나 그냥 가볍게 편의점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노보리베츠는 맛집이 없어요 와카이사이모가 있는데 걸어서 가기 조금 힘듭니다.

그럼 도야코로 이동을 합니다.
다시 노보리베츠역으로 갑니다. 기차를 타고 50분정도 가면 도야코역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다시 도야코로 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시간은 30분정도 걸립니다.

도야코 버스터미널에 내리면 바로 도야호수가 보입니다. 이제 도야유람선을 타러 갑니다.

유람선을 50분정도 타고나면 우스잔으로 이동합니다. 우스잔은 버스터미널에서 갈 수 있지만 편하게 택시로 가기를 권해드립니다. 10분이면 갑니다. 택시는 버스터미널 앞에 정차되어 있습니다.

우스잔은 살아 있는 활화산으로 최근에는 2,000년도에 한번 분화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도야코에 아름다운 풍경과 태평양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스잔을 보신다음 바로 옆에 있는 곰목장, 쇼와신잔, 가라스관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여행을 하시고 삿포로에 돌아가시면 저녁 8시 정도 될겁니다.
기차로 여행한다고 정말 힘든 일정입니다. 편하게 삿포로에서 출발하는 일일투어 버스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참 힘든 하루였습니다. 제가 이야기한데로 다 구경하셨다면 정말 대단한 체력입니다. ^^
저녁은 알아서 드시고 밤에는 삿포로시내 쇼핑하세요. 추천 쇼핑은 타누키코지입니다.
백화점은 8시면 닫기 때문에 혹시나 백화점 가실분들은 참고 하세요. 타누키코지 동키호테는 24시간입니다.

타누키코지에는 할인되는 면세 약국도 있으니 일본약이나 건강용품 관련 구매하실 때는 꼭 이용하세요.

셋째날

셋째날은 샤코탄/닛카위스키/오타루 운하 코스입니다.
솔직히 샤코탄/닛카위스키는 자유여행으로 가시기에는 쉽지 않고요. 자유여행으로 가신다면 그냥 오타루만 갔다오세요. 하지만 샤코탄은 정말 가볼만 합니다. 닛카위스키는 아시죠 배틀트립에 나왔던 장소 술 좋아하는 개그맨들 장도연, 박나래 나왔던 방송 참고하세요.

만약에 샤코탄/닛카위스키 가고 싶으시면 일일투어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타루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오타루까지 가는 시간은 45분정도 걸립니다. 오타루 가는 편은 한시간에 2편정도가 있습니다.
오타루 가기전에
오타루 홈페이지 통해 관광코스를 잘 정하면 하루종일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가실때 좌석은 오른쪽으로 앉아서 가야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동해입니다.

오타루역입니다.

오타루역 간판을 지나 지하로 내려가서 오른쪽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까 삿포로로 돌아가는 표는 미리 끊고 시간표를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오타루는 성게와 초밥이 유명합니다. 만화책 미스터초밥왕 소타의 주인공 고향이 오타루입니다.
꼭 점심은 초밥이나 회덮밥을 추천합니다.

오타루를 구경하고 삿포로에 와서 저녁을 드시면 되는데요.
마지막날은 역시나 야키토리를 드시기를 권합니다.
꼬치구이인데 생각보다 맛있고 저렴합니다. 삿포로 맥주랑 궁합도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삿포로에 아쉬운 마지막밤을 보내시면 됩니다.

넷째날

오전에 시간이 좀 되시면 홋카이도 구도청과 시계탑정도는 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막상 가면 크게 볼게 없습니다. 그냥 인증샷정도 ^^

이렇게 해서 홋카이도 5월, 6월 3박4일 일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홋카이도 자유여행을 계획하실 때 주의할점은 이동 동선을 잘 짜야 한다는겁니다.
홋카이도는 생각보다 엄청 큰 지역이라 동선을 잘못짜면 시간과 돈만 낭비하고 제대로 구경을 못합니다.
차라리 일일투어를 이용하시던지 렌트카를 이용하시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JR프리패스는 하코다테를 가지 않는한은 별로 득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럼 즐거운 홋카이도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쥰페이 무조건 예약/웨이팅 NO 바로식사 가능] 2023년 후라노/비에이 일일 버스투어 : 삿포로베이

홋카이도 후라노 비에이 일일 버스투어입니다. 더 이상 쥰페이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편하게 예약하시고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 하세요. 예약하신 모든 분 쥰페이 도착하자마자 웨이팅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