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렴한숙박정보

[필독]홋카이도 자유 여행시 주의사항 11가지

by Hokkaido Love 2016. 12. 21.

 

 

홋카이도 여행시 주의사항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1. 일본에서는 카드결제가 안되는 곳들이 많다.

일본에서는 상점 및 기타 장소에서 카드 결제가 안 되는 곳들이 많습니다. 카드 결제가 한국처럼 의무화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행을 하실 때는 충분한 현금을 준비해서 하셔야 합니다.
 

2. 홋카이도에 호텔 및 온천에서는 방에 물이 없다.

홋카이도는 기본적으로 수도물을 식수로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호텔 방 냉장고에 물이 준비가 안된곳이 많습니다. 
방안 포트에 있는 물은 끓여서 먹는 물입니다.
가급적이면 근처 편의점에서 물을 사갖고 방에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호텔에서 파는 생수는 기본적으로 비쌉니다.
 

3. 홋카이도는 기본적으로 1인 요금제이다.

홋카이도뿐만 아니라 일본 전체가 아마 그럴건데 호텔 요금 및 노래방(카라오케) 등 모든 시설이 1인 요금을 받습니다.
혹시나 노래방을 가실 경우에는 시간당 1인요금으로 계산하니까 한국식으로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4. 일본은 현재 부가세 8%로 별도 금액을 받는다

일본에서 제일 황당했던게 이 부분인데 한국은 현재 부가세포함으로 모든 제품을 판매하지만 일본은 정가에 부가세 8%를 더합니다. 가게나 식당에서 메뉴판에 큰 글씨를 보면 안되고 밑에 작은 글씨가 결제금액이니까 미리 아시고 결제 하셔야 합니다.


 

5. 온천에서 욕탕에 갈 때는 큰 타올과 작은 타올 두 가지를 방에서 가져가야 한다.

일단 대부분에 온천은 탕에 타올이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에 준비된 큰 타올과 작은 타올을 가져가야 하는데 탕안에 들어 갈때는 작은 타올만 가지고 들어갈 수 있고 큰 타올은 옷 벗는 곳에 놔두고 씻고 나와서 사용 해야 합니다. 작은 타올은 중요한 부분을 가릴 때 사용하면 물안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물론 나올때 큰 타올 작은 타올 모두 방에 가져가야 합니다. 다시 탕에 갈때 사용해야 합니다.
 

6. 식당 및 술집에서 식사를 할 경우 외부 음식은 꺼내서 먹으면 안 된다.

대부분 일본음식들이 느끼해서 고추장이나 김치를 또는 소주를 꺼내서 드시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상식이죠...
 

7. 홋카이도에는 팁 문화가 없다.

홋카이도에서는 택시나 식당 및 호텔등에서 팁을 안줘도 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줘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팁 문화는 없습니다.
 

8. 홋카이도에서 골프를 칠때 비가 와도 당일취소 안 된다.

홋카이도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당일 취소는 안됩니다. 물론 천둥번개가 치면 취소가 되지만 기본적으로 비가 와도 취소가 안됩니다. 일기 예보를 미리 본후 비가 올거 같으면 미리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9. 홋카이도에서 골프를 칠때 18홀까지 중간에 쉴 수 없다.

한국 및 다른 지역과 틀리게 홋카이도에서는 골프 치는 중간에 잠깐 쉬면서 밥을 먹거나 그럴수가 없습니다. 1홀부터 18홀까지 연속으로 치셔야 합니다.


10. 길을 모를때는 젊은 여자분들한테 물어보면 친절합니다.

아무래도 나이 드신분들 특히 남자들은 귀찮아 합니다. 잘 대꾸도 안해줘요...
역시나 젊은 여성분들은 상당히 친절하게 길을 가르쳐 주니까... 어쩔때는 데려다줌
길을 모르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주변 젊은분들한테 물어보세요.

11.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물건을 사면 가장 먼저 물어보는 질문은 포인트 카드 유무입니다.

처음에 일본에 와서 결제를 하는데 뭐라고 자꾸 이야기 하더라고요... 나중에 알아보니까... 어떤 편의점이든 마트든 포인트 카드가 있냐를 꼭 물어보는데
물건 사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