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 여행

11월 떠나는 주말 토, 일요일 1박 2일 홋카이도(북해도) 여행 추천 코스

by Hokkaido Love 2017. 10. 26.

홋카이도는 가고 싶으신데 평일에 시간은 없으신 분들을 위해 주말 1박 2일 홋카이도 여행 일정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1박 2일이라고 하면 상당히 짧은 기간이라 삿포로하고 오타루 정도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11월에 홋카이도를 오신다고 하면 11월 말에 오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삿포로 축제 중에 하나인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을 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일차 일정]
서울 출발 > 신치토세공항 도착 > 삿포로역 도착 > 삿포로역 JR 타워 전망대 > 호텔 체크인 >  삿포로 오도리 공원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 테레비탑 > 시계탑 > 삿포로역 JR 타워 전망대 > 타누키코지 쇼핑(돈키호테 및 SAPPORO DRUG STORE) > 나이트 클럽(킹무) > 야식(라멘 또는 징기스칸)

[2일차 일정]
호텔 체크아웃 > 오타루 이동 > 오타루 운하 > 오타루 상점거리 구경 > 오르골당 구경 > 중식 > 신치토세 공항으로 이동 > 출국

위 일정을 보시면 정말 바쁘지만 동선에 맞게 코스를 만든 겁니다. 위 코스대로 여행하시면 좋습니다.

홋카이도 오는 항공사는 많이 있지만 전 오후에 늦게 출발하는 제주항공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른 스케줄 또는 요금에 따라 다른 항공사로 알아보셔도 됩니다.
그리고 주말 토요일, 일요일 기준으로 해서 가격은 비쌉니다. 평일에 오셔도 상관은 없지만
일루미네이션을 기간을 참고해서 오시는 게 좋습니다.

[항공편]

위 이미지를 보시면 토요일 낮 12:05분 출발 오후 3시 신치토세공항 도착입니다.
돌아가시는 날은 오후 3시 55분 출발 저녁 7시 10분 도착입니다.

10월 26일 기준으로 검색한 내용입니다. 11월 25일 요금은 185,000원입니다. 11월 26일 요금은 245,000원입니다. 요금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평일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 : https://www.jejuair.net/jejuair/kr/com/jeju/ibe/availInit.do

[1일차 상세 설명]

신치토세공항 도착하면 오후 3시라고 하지만 사실 수속 받고 나오면 3시 30분 정도 될 겁니다.
공항 국제선 2층으로 나오자마자 오른쪽에 도라에몽이 보이실 겁니다.
화장실은 양쪽에 있습니다. 정면에는 인포 WiFi 심 자판기가 있고, 오른쪽에는 WiFI렌탈 부스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편의점이 있습니다.
인포메이션에서는 가끔 한국 분도 계십니다. 잘 모르시면 물어보세요. 그리고 인포메이션에 보면 한국어로 된 책자들도 많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챙기세요.

일단 삿포로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버스와 기차가 있습니다. 국제선 1층으로 내려가서 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국내선으로 이동해서 JR 기차 또는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배가 안고프시면 그냥 삿포로로 이동하셔도 되고, 조금 배가 고프시다고 하면 국내선 식당가로 이동하시면 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추천 메뉴는 라멘인데 국내선 3층으로 가시면 사람들이 엄청 줄 서 있는 라면 골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구부터 줄이 서 있는데 줄을 무시하고 안으로 들어가시면 여러 라멘 가게들이 있습니다. 줄이 서 있는 곳은 에비(새우)라멘인데... 일본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더라고요.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신 치토세공항 국내선 식당가 라멘 골목 정보 링크


제가 삿포로 가는 버스는 안 타봐서리... 기차로 가는 걸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국내선으로 이동해서 지하로 가시면 JR 기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인포메이션에서 표를 끊을 수도 있고, 티켓 자판기에서 표를 끊을 수 있습니다.
자판기는 한국어도 지원하므로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지정석이 자유석이 있는데요.
지정석은 말 그대로 자리를 지정받고 탑승하는 건데 이 표로 갈 경우 좌석에 앉으면 중간에
표 검사를 합니다.
자유석 한은 자리가 비어 있으면 앉아서 갈 수 있고 없으면 서서 가야 하는 표입니다.
시간은 55분 정도 걸리고 자유석 요금이 1,070엔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정석은 더 비싼데 잘 모르겠네요.

★홋카이도 관광지 간 기차 요금 및 시간표 링크



기차를 타고 가시 삿포로 도착하면 제 예상시간으로는 밥을 먹은 경우 5시 반정 도면 삿포로역에 도착할 겁니다. 그럼 해가 져 있을 겁니다. 그럼 바로 체크인을 하러 가시지 마시고 조금 힘들더라도 삿포로 스텔라에 위치한 JR 타워 전망대로 이동하세요. 짐이 힘들면 삿포로역 코인 로커에 맡기고 가셔도 됩니다.
올해 삿포로가 일본 신 3대 야경으로 뽑혔을 정도로 아름다운 시내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야경을 보시고 호텔로 체크인하러 갑니다.

추천 호텔은 스스키노 주변 호텔을 권해드립니다. 스스키노는 일본 3대 유흥가입니다. 다양한 가게와 쇼핑이 가능합니다. 호텔도 저렴하고 깨끗해요. 게스트하우스도 거의 이쪽에 몰려 있습니다.
★스스키노 추천 호텔 정보


[삿포로 덴 뷔페]

[삿포로 사쿠라야 뷔페]

[카니혼케 스스키노점]


체크인을 하시고 밥을 못 드신 분들은 식사를 하셔도 되고, 공항에서 식사를 하신 분들은 바로 오도리공원으로 이동합니다. 걸어서 가셔도 됩니다. 삿포로역부터 스스키노 역 사이는 그냥 걸어서 다니세요. 그리 멀지 않습니다.
식사를 하신다면  게 요리나 징기스칸을 드시면 됩니다.
게 요리는 무한으로 먹는 가게도 있고 코스로 먹는 가게도 있습니다.
무한으로 먹을 수 잇는 곳은 덴, 사쿠라에뷔페, 난다 등이 있습니다.
코스로 먹는 데는 카니쇼군, 카니혼케가 있습니다.
문제는 꼭 예약을 하고 가셔야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겁니다.
가능하면 꼭 예약을 하고 가세요.
예약 대행을 해주는 곳은 카니혼케 스스키노점하고 사쿠라야뷔페가 있습니다.
이 두 곳은 할인쿠폰도 있으니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거의 스스키노 역 주변에 있으니 찾는 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DEN 홈페이지 : http://den-buffet.com/

★카니쇼군 홈페이지 : http://www.kani-ya.co.jp/shogun/sapporo/



식사를 하셨으면 오도리공원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을 보러 갑니다.
관람은 무료입니다. 오도리공원에는 테레비타워가 있는데 거기에 올라가서 보셔도 좋습니다.
유료입니다.
오도리공원에 테레비타워 근처에는 시계탑이 있는데 보셔도 되고 안 보셔도 됩니다.
그렇게 대단한 곳은 아닙니다.

오도리공원을 보셨으면 스스키노 타누키코지쪽으로 이동합니다. 쇼핑거리인데 돈키호테와
SAPPORO DRUG STORE이 있습니다. 돈키호테는 24시간 쇼핑이 가능한 곳이고요.
SAPPORO DRUG STORE은 약국 및 생활용품을 판매합니다. 둘 다 면세점이니 꼭 여권 준비해서 가세요.

타누키 코지에서 쇼핑 및 술을 드셔도 되고, 혹시나 일본 클럽이 궁금하다면 삿포로에서 제일 큰 클럽 KING ∞ XMHU(킹무)로 가시면 됩니다. 스스키노 역하고 나카지마공원 역 사이에 있습니다.
주말에는 1300명 정도가 이용한다고 합니다. 사실 전 가본 적이 없어서...
홈페이지 : http://kingxmhu.com/


영업시간 저녁 7시부터 새벽 5시까지
금요일, 토요일, 공휴일 전날 요금
19시~22시/여성:입장무료 남성:1,500엔
22시~/여성:1,000엔 남성:3,500엔

이렇게 해서 삿포로 첫날 일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배고프신 분은 징기스칸 맛집 다르마 가세요. 새벽 1시까지 한다고 하네요.
★다르마 홈페이지 : http://best.miru-kuru.com/daruma/



[2일차]


아침에 체크아웃을 하고 오타루로 이동합니다. 오타루도 버스로 갈 수도 있고 기차로 갈 수도 있는데
기차로 가능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삿포로역에 가셔서 표를 끊고 오타루 역까지는 한 40분 정도가 걸립니다.
오타루 역에 도착하면 짐을 오타루 역에 있는 버거킹 후문 쪽 코인 로커에 맡기고
오타루 운하쪽으로 이동합니다.
오타루 운하를 구경하고 상점거리로 이동해서 상점들을 구경하고 상점거리 끝에 있는 오르골당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2시간 정도면 다 보실 수 있습니다. 점심은 초밥 또는 카이센동을 드시면 됩니다.
오타루는 초밥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만화 미스터 초밥왕 주인공 소타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추천 초밥집은 
마사즈시 또는 후쿠즈시를 추천해드립니다.
두 군데 가격은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있습니다. 여기도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전화예약을 못하시는 분들은 오타루 상점거리 구경하기 전에 예약하고 구경한 다음 와서 드셔도 됩니다.
★마사즈시 홈페이지 : http://www.masazushi.co.jp/

★마사즈시 위치 : https://goo.gl/maps/ncgKCroGX7P2

★후쿠즈시 홈페이지 : http://www.otarufukuzushi.com/

★후쿠즈시 위치 : https://goo.gl/maps/TApMBJA3rQE2

점심까지 드셨으면 오타루 역에서 짐을 찾고 신치토세공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비행기가 3시 55분 출발이기 때문에 1시 전에는 오타루에서 꼭 기차를 타셔야 합니다. 
공항 가서 티켓팅하시고 국내선 쇼핑센터에서 쇼핑하시고 출국하시면 됩니다.

1박2일이라는 게 물론 짧은 기간이지만 코스만 잘 잡으면 알차게 여행 가능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시간 내서 홋카이도에 한번 꼭 놀러 오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