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R기차 버스 정보

홋카이도 최저가 교통패스 인터 시티 버스 패스 정보 Inter City Bus Pass

by Hokkaido Love 2017. 11. 9.

홋카이도는 관광지 간 거리가 무지 멉니다.
그래서 교통비가 상당히 많이 드는데요.
보통 자유여행으로 오시는 분들은 JR 프리 패스를 이용하거나 렌터카를 이용합니다.
JR 프리 패스보다는 렌터카가 더 저렴하고 여행하기는 편하지만
한국하고 일본하고는 교통 체계가 틀리기 때문에 운전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홋카이도 버스회사에는 연합으로 인터 시티 버스 패스라는 걸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용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설명을 해드립니다.

홋카이도 인터 시티 버스 패스는 20개 도시와 100개 이상의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제일 좋은 점은 역시나 가격입니다. 정말 믿을 수 없는 가격인데요.
3일권 : 성인 5,000엔 / 소인 2,500엔 ( 1세부터 11세)
5일권 : 성인 8,000엔 / 소인 4,000엔 ( 1세부터 11세)
입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구매 방법은 일단 인터넷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고 예약한 내용을 인쇄한 다음(또는 스마트폰 저장)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 버스 창구에서 여권과같이 제출하고 지불하면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양도가 불가능하고 버스 탑승 시 항상 여권을 가지고 다니셔야 합니다.
본이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권과 티켓에 적힌 이름이 동일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보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인터넷 예약 사이트 주소 : http://www.hokkaidox.com/en/hokkaido-bus-pass/

보통 홋카이도 여행 코스라고 하면
삿포로, 오타루, 아사히카와, 노보리베츠, 시코츠코, 후라노, 비에이,  도야코, 하코다테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도야코와, 하코다테는 이용불가라는 점입니다.
홋카이도 여행 가실 때 하코다테와 도야코 가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시간표]
1. 삿포로 > 오타루 구간
PDF 링크

2. 삿포로 > 오타루 > 니세코 구간
PDF 링크

3. 삿포로 > 아사히카와 구간
PDF 링크

4. 삿포로 > 후라노 구간
PDF 링크

5. 삿포로 > 노보리베츠 구간
PDF 링크

6. 치토세 공항  > 삿포로 구간
PDF 링크

7. 치토세 공항 > 노보리베츠
PDF 링크

8. 삿포로 > 오타루 > 요이치 > 샤코탄 구간( 이 코스는 타실 때 주의할 점이 삿포로 출발 삿포로로 돌아오는 시간대가 한편입니다.)
PDF 링크

9. 치토세 공항 > 시코츠코 구간
PDF 링크

10. 아사히카와 > 소운쿄 구간
PDF 링크

11. 아사히카와 > 시로가네 온천
PDF 링크

이렇게 지역별 시간표를 정리했습니다. 여행 가시려고 하는 지역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결국 이 버스 패스를 자세히 보면 장점은 삿포로, 오타로, 신치토세공항, 노보리베츠, 시코츠코를 여행하시는 분들한테는 좋은데...
샤코탄, 후라노, 비에이 가시는 분들한테는 도움이 될까가 의문입니다.
삿포로에서 샤코탄 갔다가 삿포로로 다시 돌아오는 편이 한편이라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을까가 걱정입니다. 결국에는 오타루에서 관광을 하다 보면 삿포로 돌아가는 버스를 못 탈 경우 다시 JR 기차를 타고 가거나 삿포로 오타루 구간 버스를 이용해야 하니... 여러 가지 피곤하죠. 
아사히카와, 후라노, 비에이를 가더라도 거기 관광지를 보려면 택시를 타거나 시내버스를 타고 다녀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가격 대비 좋은 프리 패스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자기가 가는 여행지에 맞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JR 프리 패스, 렌터카, 일일투어버스 등과 비교해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가격은 정말 좋은 프리 패스입니다.

홋카이도가 교통 편이 좋지 않기 때문에 즐거운 여행 편한 여행을 하시려면 여행코스와 정확한 시간 등을 체크해서 다니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