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R기차 버스 정보

홋카이도 하코다테 삿포로 또는 신치토세공항에서 가는 방법

by Hokkaido Love 2018. 1. 26.

홋카이도 하코다테는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야경 및 해산물이 유명한 관광지역입니다.
다만, 신치토세 공항 또는 삿포로에서 상당히 멀리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하코다테를 가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교통 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신치토세 공항에서 가는 방법
신치토세 공항에서 가는 방법은 JR 기차와 비행기로 가능합니다.
비행기로 가는 방법은 저도 잘 모르기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기차를 타는 방법은 국내선 지하로 가시면 JR 기차역이 있습니다. 거기서 하코다테를 가는 기차표를 끊고 이동하면 됩니다. 문제는 하코다테 가는 기차가 많지 않으므로 시간을 잘 알아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12시 정도에 도착하는 분들은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발 시간은 12:21분이고 도착시간은 16:08입니다. 요금은 8,110엔입니다. 3시간 47분 걸립니다.
신치토세공항에서 한 번에 가는 게 아니라 신치토세공항 다음 역인 미나미 치토세에서 한번 환승하셔야 합니다. 

오후 1시 이후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1시 36분 출발 5시 9분 도착입니다. 요금은 동일하고요. 미나미 지토세 역에서 한번 갈아타야 합니다.
시간은 3시간 33분 걸립니다.

하코다테 가는 요금을 보면 상당히 비쌉니다. 그래서 홋카이도 JR에서는 외국 분들(관광비자 소유) 한해서 JR 프리 패스라는 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 저렴하게 홋카이도 JR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3일권이 16,500엔입니다. 무조건 프리 패스를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매는 신치토세공항 JR 기차역 인포메이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프리 패스를 신청하고 이동할 목적지 티켓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지정석을 받으셔야 합니다.
좌석이 보통 2가지가 있는데요. 자유석과 지정석이 있습니다. 
자유석은 한국 지하철처럼 자리가 있으면 앉아서 가고 자리가 없으면 서서 가는 좌석입니다.
지정석은 지정좌석을 받아서 가는 티켓입니다. 
JR프리패스는 지정석도 사용 가능하므로 홋카이도 어딜 갈 때는 꼭 지정석을 신청해서 가세요.
★홋카이도 JR 시간표 및 요금 조회 링크
★ 홋카이도 JR프리패스 정보

-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가는 방법
삿포로에서 하코다테를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기차, 버스, 비행기입니다. 
비행기는 제가 잘 몰라서 패스하겠습니다.

● 하코다테 기차로 가는 방법
기차는 삿포로역에서 타시면 됩니다. 요금은 8,830엔이고 시간은 3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직행은 1시간에 한 대 정도 있습니다.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세요.

● 하코다테에서 버스로 가는 방법
하코다테에서 버스로 가는 방법도 있는데 가능하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데 5시간 정도입니다. 요금은 기차보다는 싸요. 4,600엔입니다.

타는 장소는 스스키노 역, 오도리 버스 센터, 삿포로역 앞에서 타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타고 싶은 곳 지명을 클릭하시면 지도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삿포로 하코다테 노선버스 정보

이 버스에 장점은 1인 좌석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저렴하게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마지막 밤 버스를 타시고 하코다테에는 새벽에 도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숙박비도 절약되고 교통 요금도 절약됩니다.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코다테에서 마지막 버스를 타면 새벽에 삿포로에 도착합니다.

낮에 이동한다면 기차 만약에 밤에 이동한다면 버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 삿포로 > 하코다테 버스 시간표

 하코다테 > 삿포로 버스 시간표


이렇게 해서 하코다테 가는 교통 편을 정리했습니다. 가는 방법만 잘 알아도 여행이 즐거워집니다.
하코다테는 멀어서 가기 힘들지만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즐거운 홋카이도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