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 추천투어

홋카이도 4월 5박 6일 렌터카 여행 추천 코스

by Hokkaido Love 2018. 3. 15.

홋카이도는 렌터카로 여행하시면 편하게 다양한 관광지를 갈 수가 있습니다.
4월은 아직 춥기는 하지만 도로는 어느 정도 눈이 녹아서 운전이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다만 밤이 되면 도로가 얼 수도 있으므로 야간 운전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4월에 렌터카로 여행 오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 코스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가 100% 맞는 코스가 아닐 수도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홋카이도 5박 6일 렌터카 여행 추천 코스
1일차 :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 > 렌터카 > 오타루 이동 관광 후 숙박
2일차 : 오타루 > 후라노 > 비에이 > 삿포로 숙박
3일차 : 삿포로 시내 관광 > 도야코 이동 숙박
4일차 : 도야코 > 하코다테 이동 숙박
5일차 : 하코다테 > 노보리베츠 이동 숙박
6일차 : 노보리베츠 > 렌터카 반납 > 공항 출국

일단 코스를 보면 기차나 버스로 가기에는 좀 무리한 일정입니다.
차를 이용하면 다양한 홋카이도 관광지를 갈 수가 있습니다.
그럼 조금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일차

신치토세공항 국제선 2층으로 나와서 1층으로 내려가면 렌터카 안내소가 있습니다.
예약하신 렌터카 회사랑 예약명 이야기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대기 하라고 합니다.
기다리다 보면 렌터카 회사 마이크로버스가 오는데요.
그걸 타시고 10분 정도 가면 렌터카 매장에 도착합니다.
대기하고 있으면 렌터카를 인수받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꼭 ETC 카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제일 좋은 건 HEP 6일권을 신청하는 겁니다.
6일 동안 고속도로 마음대로 이용해도 7,200엔 정도라 필수입니다.

만약에 HEP 신청 안 하시고 그냥 고속도로 타시면 나중에 고속도로 요금 나온 거 보고 놀라실 겁니다.
그리고 좋은 렌터카 회사라면 네비가 한국어를 지원할 겁니다. 한국어로 설정 바꾸세요.
그리고 또 하나 가능하면 가고 싶은 관광지 전화번호 또는 맵 코드 꼭 정리해서 가져가세요.
그래야 네비 이용이 편합니다. 다만 전화번호는 관광지에 따라 틀리게 위치가 나올 수가 있습니다.

렌터카까지 준비가 됐으면 오타루 호텔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이동을 합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가시면 1시간 20분이면 오타루에 도착할 겁니다.
그럼 호텔 체크인하고 짐 정리하고 오타루 관광을 하시면 됩니다.

오타루 운하, 오르골 당, 상점거리 구경하고 저녁은 초밥 또는 나루토 치킨을 드시면 됩니다.
초밥은 마사즈시가 유명하고요. 치킨은 나루토 치킨은 유명합니다.
저녁 드시고 느긋하게 쉬시면 됩니다.

●오타루 운하
- 24시간 영업, 운하에서 유료로 배를 탈 수 있지만 일본어입니다. 개인적으로 해지고 보는 게 이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city.otaru.lg.jp/kankou/miru_asobu_tomaru/kankosisetu/otaruunga.html

● 마사즈시
- 초밥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예약 필수입니다.
- 연락처 : 0134-23-0011
- 홈페이지 : http://www.masazushi.co.jp/

 나루토 치킨 본점
- 한국 옛날씩 치킨 맛입니다. 맛은 있는데 짜서 꼭 맥주랑 드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 치킨외에 초밥도 판매합니다. 회를 못 드시는 분 추천합니다.
- 홈페이지 : http://otaru-naruto.jp/index.html

● 오타루 숙박 정보 조회

-----------------------------------------------------------------
2일차
2일차는 후라노, 비에이를 가시면 됩니다. 차로 가시니까 원하는 코스로 가시면 되는데요.
비에이 패치워크, 탁신관, 청의연못, 흰수염폭포, 닝구르테라스는 꼭 들리세요.
점심은 비에이 쥰페이 추천해드립니다.
출발 시간은 최소 8시 반 전에는 출발하셔야 할 겁니다.
삿포로에는 7시 정도에 도착하실 겁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들러서 구경하고 삿포로 비루엔에서 징기스칸을 드시면 됩니다.
시간 되시면 옆에 있는 쇼핑센터 ARIO에서 쇼핑하세요.
식사 하시고 호텔 가서 체크인하시고 바로 차를 몰고 모이와야마 케이블카 가세요.
주차하시고 모이와야마 케이블카 타고 삿포로 야경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호텔에 주차하고 스스키노 타누키코지 가서 쇼핑하시면 됩니다.

● 비에이 패치워크
아름다운 비에이에 풍경을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적인 코스는 세븐스타 나무, 켄과 메리의 나무, 오야코나무, 마일드세븐 언덕이 있습니다.

 쥰페이
비에이 역 근처에 있는 튀김 전문집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새우튀김이나 돈가스도 맛있습니다.
예약 필수입니다. 그냥 가시면 30분에서 1시간 정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166-92-1028
- 매주 월요일 휴일
- 홈페이지 : http://biei-junpei.com/

● 청의 연못
말이 필요 없는 필수 관광지입니다. 문제는 날씨에 따라 물 색깔이 틀립니다. 화창한 날에는 정말 이쁜 연못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날씨가 좋을 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 흰 수염 폭포
흰 수염폭포는 청의 연못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시로가네 온천지역에 폭포인데 여기도 날씨에 따라서 틀리게 보입니다. 화창한 날에 봐야 정말 이쁩니다.

● 탁신관
마에다 신조 사진작가 전시관입니다. 
비에이 4계절 풍경 사진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 닝구르테라스
후라노 신프린스 호텔 앞에 위치한 관광지입니다. 작은 수공예품을 파는 오두막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곳입니다. 제 경험상 여자분들만 좋아합니다. ㅡㅡ;;

●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맥주 역사를 볼 수 있고, 1층에서는 3가지 종류에 삿포로 생맥주를 600엔에 드실 수 있습니다.
공장에서 직송해 온 맥주라고 합니다. 관람은 유료하고 무료가 있는데 그냥 무료로 관람하셔도 됩니다.
유료는 가이드가 일본어라 안내해주는 거라 무슨 말인지 잘 몰라요.
- 홈페이지 : http://www.sapporobeer.jp/brewery/s_museum/

● 삿포로 비루엔
삿포로 공장에서 직송해온 생맥주와 징기스칸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저녁을 드셔도 좋습니다. 접수는 맥주 박물관에서 합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sapporo-bier-garten.jp/

● ARIO 쇼핑센터
삿포로 맥주 박물관 옆에 있는 쇼핑센터로 엄청 큽니다. 웬만한 건 여기서 다 팝니다.

 삿포로 JR 타워
삿포로 시내를 360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 대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jr-tower.com/t38

● 삿포로 모이와야마 케이블
삿포로 시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 정상 실외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moiwa.sapporo-dc.co.jp/

-------------------------------------------------------------
3일차
오전에는 삿포로 가고 싶은 곳을 가시고 도야코로 이동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도야코는 아름다운 호수로 유명하고 온천지역입니다.
도야코 료칸에서 온천을 하면서 호수를 바라보는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4월 28일부터는 불꽃놀이를 호수에서 매일 밤 합니다.
도야코 관광지역은 사이로 전망대, 우스잔 로프웨이 등이 있습니다.
맛 집은 사이로 전망대 근처에 레이크힐 팜이 있는 아이스크림 맛 집입니다.
호수에서는 유람선도 탑승 가능합니다.

● 사이로 전망대
도야코 호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휴게소입니다. 
- 홈페이지 : http://www.toyako.biz/

● 레이크힐팜
현지에서 생산되는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 홈페이지 : http://www.lake-hill.com/

● 도야 유람선
50분 정도 도야호수를 도는 유람선입니다. 갈매기가 사는데 새우깡을 주면 좋아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laketoya.com/

 우스잔 로프웨이
지금도 살아있는 활화산입니다.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면 도야호수와 태평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와신잔이라는 기형 화산도 있고 곰 목장도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akasaresort.com/usuzan/

---------------------------------------------------------------------------------------------------------------
4일차
도야코에서 하코다테로 이동합니다.
하코다테는 항구도시로서 해산물이 유명하고요.
야경이 유명한 곳입니다.
관광지는 모토마치 거리, 베이거리, 고료카쿠공원, 아침시장등이 있습니다.
4월 말에 가시면 고료카쿠공원에서 벚꽃 축제를 하시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하코다테는 시오라멘이 유명하고요. 럭키삐에로라는 햄버거 체인점이 유명합니다.

● 하코다테야마 케이블카
세계 3대 야경이라는 하코다테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334.co.jp/kor/

● 모토마치 거리
하코다테야마 케이블카 옆에 있는 개항 초기 서양 건축물 등을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city.hakodate.hokkaido.jp/docs/2014032400361/

● 베이거리
하코다테 항구에 위치한 붉은 벽돌 창구 상점 거리입니다.
홈페이지 : http://hakodate-kanemori.com/en

● 고료카쿠 공원
4월 말이면 벚꽃축제를 하는 대표적인 하코다테 공원입니다. 타워에 올라가시면 아름다운 벚꽃 공원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goryokaku-tower.co.jp/html/index/kr.html

● 아침 시장
하코다테 역 앞에 있는 해산물 시장입니다.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 있으니 꼭 한번 가보세요.
홈페이지 : http://www.hakodate-asaichi.com/taxinfo/en/index.html

● 럭키삐에로 본점
베이 거리 옆에 있는 하코다테에만 있는 햄버거 체인점입니다. 야식으로 추천합니다.
홈페이지 : http://luckypierrot.jp/shop/hakodatest

------------------------------------------------------------------
5일차
하코다테 오전 관광을 하고 노보리베츠로 이동합니다.
노보리베츠는 유황온천 지역으로 지옥계곡, 곰 목장, 다테지다이무라, 수족관이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테지다이무라는 꼭 가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노보리베츠 지옥계곡
노보리베츠 온천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풍경이 지옥 같다고 지어진 이름입니다.
주차장은 500엔 유료입니다. 호텔에 주차하고 걸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타키모토칸 위에 있습니다.

● 곰 목장
노보리베츠 온천지역 정상에 있어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갑니다. 올라가다가 운이 좋으면 사슴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곰들이 불쌍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 http://bearpark.jp/

● 다테지다이무라
노보리베츠 역하고 온천지역 사이에 위치한 에도시대 민속촌입니다. 입장료는 좀 비싸지만 개인적으로 가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연이 있으니 공연시간 맞춰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edo-trip.jp/lng_hangul/

● 마린파크 닉스 수족관
노보리베츠 역 옆에 위치한 수족관입니다. 수족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볼만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nixe.co.jp/

 

------------------------------------------------------------
6일차
노보리베츠에서 공항으로 이동해서 렌터카 반납하고 출국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꼭 공항 근처에서 렌터카 반납하기 전에 주유를 가득 채우고 영수증을 챙겨서 보여줘야 합니다. 렌터카에서 하면 기름이 비쌉니다. ETC 카드는 반납하고 결제합니다.
렌터카 매장에서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에 가기 때문에 출국 시간 넉넉하게 잡아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홋카이도 5박 6일 렌터카 여행코스를 정리했습니다.
사진까지 넣으면 너무 내용이 길어져서 거의 사진은 안 넣었습니다. 인터넷에 관광지 검색하면 사진들 많이 나오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