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정보

삿포로 맛집 라멘 수미래 すみれ 札幌本店를 12년 만에 먹고 왔습니다.

by Hokkaido Love 2018. 4. 12.

삿포로 라멘 맛집중에는 수미래 すみれ 札幌本店 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스스키노에도 분점이 있지만 12년 만에 본점에 가서 먹고 왔습니다.
리모델링을 해서 가게가 정말 깨끗해졌습니다.

- 가게명 : 수미래 すみれ 札幌本店
- 홈페이지 : http://www.sumireya.com/
- 구글맵 위치 : https://goo.gl/maps/nhSV4xbF2jG2

수미래 본점은 나카지마공원 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제가 12년 전 삿포로에 처음 왔을 때 지금의 와이프가 데려가 준 라멘 가게인데 
솔직히 그렇게 맛있게 먹은 기억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안가다가 리모델링도 했고 집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와이프랑 같이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가게는 정말 깔끔해졌네요. 예전에는 목조건물인데...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10대 정도가 주차할 수가 있습니다.

가게 정문입니다. 11시부터 오픈한다고 하네요. 제가 간 시간은 12시였습니다.

오른쪽 건물은 오픈 매장이 있어서 수미래 라멘을 사가지고 갈 수도 있습니다.

주문 형태는 우선 기계에 돈을 넣고 티켓을 뽑아야 합니다. 제가 고른 건 일반 미소라멘이었습니다.

수미래 미소라멘입니다. 큰 특징은 없습니다.

같이 주문한 소유(간장) 라멘입니다.

혹시 느끼할까 봐 고춧가루도 좀 넣었습니다.

라멘 종류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특이한건 김치 미소라멘도 있네요. ^^

가게는 깔끔한데 그리 크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평일이고 위치가 너무 안 좋다 보니 그런 거 같습니다.

수미래에서 봉지로도 팝니다. 국물 맛은 정말 매장하고 똑같습니다.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혹시나 한국에 가지고 가신 분들은 사셔도 됩니다.
일단 맛은 좋았습니다. 면도 탱글탱글하고 국물도 진하고... 좋았는데요.
딱 하나 문제가 너무 짜요....
좀 들 짜도 괜찮을 거 같은데... 제가 먹기에도 짜고 일본 사람인 제 와이프가 먹어도 짜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국물은 다 먹지도 못했습니다.
맛은 있지만 짠 걸 안 좋아하는 사람은 비추천입니다.
12년 만에 혹시나 해서 왔는데 제 취향은 아니네요 ^^
그래도 삿포로에서는 가장 유명한 라멘집중 하나니까 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홋카이도 추천 여행코스]
- 홋카이도 삿포로&후라노&비에이 일일투어버스 추천코스
- 홋카이도 렌터카 여행 추천 코스
- 홋카이도 2박3일, 3박 4일, 4박 5일 추천 자유여행코스

[홋카이도 교통 정보]
- JR프리패스 정보
- 인터시티버스 프리패스 정보
- 렌터카 이용시 요금표, 거리 및 시간정보, ETC카드 정보

[홋카이도 당일치기 온천 및 숙박]
- 홋카이도 노천탕, 가족탕 온천 정보
- 조잔케이 당일온천 가는 방법과 온천 리스트
- 지옥계곡 노보리베츠 당일치기 온천 정보
- 삿포로 시내 당일온천 정보
- 하코다테 추천 게스트하우스
- 홋카이도 남녀 혼탕 온천정보

[홋카이도 맛집 정보]
- 홋카이도 게 요리 전문점 정리
- 삿포로 징기스칸 맛집 정리
- 삿포로 회전 초밥집 정리

[여행 팁]
- 여행 후기
- 맛집 후기
- 관광지 할인쿠폰(스마트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