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천정보

홋카이도 지옥계곡 노보리베츠 도깨비를 알아보자~

by Hokkaido Love 2017. 2. 28.

녕하세요 홋카이도 매거진입니다.
노보리베츠온천 지역을 관광하다 보면 도깨비상들을 많이 보실 수 가 있는데요.
관광지역이라 도깨비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도깨비마다 다 의미가 있으니
노보리베츠 온천 지역을 가실때 도깨비들의 의미를 알고 보면 더 재밌을거 같습니다.
대부분 온천지역에 있어서 한번쯤은 다 볼 수 있는 도깨비들입니다.
본 내용은 노보리베츠 홈페이지에 가져온 내용입니다.

지옥계곡 도깨비

1.염불귀상(오니보코라)
에도시대부터 전해오는 「염불귀상」을 모시는 사당. 양쪽 옆에는 높이 3.5미터의 붉은색 도깨비 입상과 높이 2.2미터의 청색 도깨비 좌상이 자리잡고 있어 기념사진 촬영지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2.엔마도(염라대왕상)
평성5년, 제30회 노보리베쓰 지옥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염라대왕 카라쿠리(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 수레」가 안치되어 있습니다. 지옥축제 이외에 염라당 안에서는 카라쿠리(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 을 상연합니다. 평소에는 근엄한 표정으로 조용히 있다가 하루 5차례 험상궂은 표정을 지는 쇼가 있습니다. 염라대왕의 얼굴이 악마같이 변하고 소리를 지르며 사람들에게 호통을 칩니다. 
쇼시간 :10:00 13:00 15:00 17:00 20:00 21:00 
※날씨 관계로 염라당을 폐쇄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3.환영 도깨비 부자상
오오유누마가와 천연 족탕으로 향하는 길 중간에는 강력한 플라스틱 재질의 높이 5미터의 부모 도깨비와 2미터의 자식 도깨비가 손을 잡고 있는 정감 어린 분위기의 부자 도깨비상이 있습니다. 

3.유카케 기조우
온천의 효능에 의해 무병 안녕, 여러 질병 치유를 기원하는 뜻에서 평성8년에 안치된 도깨비상입니다.

4. 심벌 도깨비-사업번창
말 그대로 사업번창을 기원하는 도깨비상입니다. 사업하시는분들은 꼭 기념사진 찍으세요~

5.심벌 도깨비-연애성취
솔로나 연인들을 위한 도깨비상입니다.

6.심벌 도깨비- 합격기원
합격기원을 위한 도깨비로 수험생들은 꼭 소원 비세요~

7. 노보리베츠 히가시 IC 앞 환영 도깨비상
도오 고속도로 노보리베쓰 히가시(東) IC 출구에는 높이 18미터, 무게 18톤의 환영 도깨비상이 노보리베쓰 온천 방향을 가리키며 서 있습니다.

8. JR노보리베츠역 앞 환영 도깨비상
매년 8월 마지막 토요일과 일요일에 노보리베쓰 온천거리에서 열리는 「노보리베쓰 지옥축제」에는 가마를 타고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노보리베츠 온천 도깨비상들을 설명하였습니다.
노보리베츠 온천 가시면 꼭 한번 도깨비들과 사진도 찍어 보세요~
남는건 사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