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지정보

홋카이도 원주민에 숨결이 살아 있는 곳 아이누족 민속박물관을 갔다왔습니다.

by Hokkaido Love 2017. 4. 27.

홋카이도는 원래 일본땅이 아니라 아이누민족이라는 원주민이 살던 곳이였습니다.
이 좋은 땅을 150년전쯤에 강제로 뺏았죠...
지금은 원주민은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홋카이도 오시면 한번 아이누족 민속 박물관에 오셔서 아이누족에 문화와 역사를 보고 가시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한국어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 관광지명 : 홋카이도 아이누민족 박물관(공연 포함)
★ 홈페이지 : http://www.ainu-museum.or.jp/
★ 영업시간 : 8:45~ 17:00
★ 휴일 : 매일 개장(연말연시 12월29일〜1월5일 휴관)
★ 주소 : 北海道白老郡白老町若草町2-3-4
★ 전화번호 : 0144-82-3914

할인쿠폰 가져가시면 650엔에 입장가능합니다.
할인쿠폰 링크

아이누족 민속 박물관
일본과 전혀 다른 문화

일단 가는 방법은 JR기차를 타고 가셔야 합니다. 삿포로에서는 1시간 20분정도 걸리며, 신치토세공항에서는 30분정도 걸립니다. 정차역은 시라오이 역입니다. 아래 구글지도를 참고 하시면 되고요.
내린다음 7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그럼 입구부터 사진을 보면서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아이누민족박물관 주차장입니다. 차로 오시는분들은 여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일반차는 300엔이네요. 입구를 잘 찾아서 들어가세요. 들어가시면 주차요원이 요금을 선불로 받습니다.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시라오이 포로토코탄 아이누민족 문화관이라는 뜻인거 같네요. 맞나 ㅎㅎ

한국어로 환영 인사를 하네요. 입구 앞에는 선물가게들이 있습니다. 시간되시면 한번 보세요~

선물가게 앞에 사람들이 별로 없네요.

민속촌 지도입니다. 생각보다 그리 크지는 않아요.

일반요금은 800엔입니다. 할인쿠폰 꼭 챙겨가세요.

입구사진입니다. 4월이라 그런지.. 관광객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여기 창구에서 표를 사시면 됩니다.

한국어 책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누민족 족장 동상입니다.

한국어로 안내가 되어 있어서 구경하는데 그리 힘들지는 않았어요.

홋카이도는 불곰이 현재도 산에 살고 있습니다. 아이누족은 불곰을 숭배하면서 잡기도 했었는데요. 이개가 곰을 사냥했다고 합니다. 너무 얌전한데 철창안에 있어서 불쌍하더라고요.

관광객들을 위한 불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불쌍해요...

서너마리의 불곰이 있습니다.

안에 상점도 있습니다. 그다지 먹을건 없네요. 아이스크림정도

박물관 후문입니다.

박물관 정문입니다. 안에는 볼만합니다. 한국어로도 적혀 있고요.

평일이라 정말 사람이 없네요.. 모 덕분에 편하게 구경했습니다. 안에는 상당히 깨끗하게 관리를 잘해놨습니다. 천천히 구경하면 볼만한게 많더라고요. 홋카이도 와서 아이누민족의 문화정도는 알고 가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어로도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홋카이도에 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역사를 읽고 가세요.

아이누민족이 입었던 옷입니다.

전형적인 원주민 모습입니다. 홋카이도는 겨울이 길기 때문에 살기가 정말 힘들었다고 합니다. 대부분 연어를 말려서 겨울에 먹었다고 하네요. 

사냥했던 모습니다.

홋카이도는 여우나 사슴 곰 기타 여러가지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지금도 여우나 사슴은 자주 봐요... 공항근처에도 나옵니다. 
불곰은... 뉴스에는 나옵니다. 실제로는 본적이 없네요...

아이누족은 일본사람들하고 생김새가 완전 틀립니다. 털도 많고요. 몸도 큽니다.

사진은 여자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수염이 있는데... 문신한겁니다. 결호하면 저렇게 문신을 한다고 하네요.

일본사람들하고 완전 틀리죠...

나름대로 장신구는 있었다고 합니다.

듣기로는 이런걸 만들어서 일본본토와 물물거래를 했었다고 합니다.

정말 어떻게 이런집에서 홋카이도 추운겨울을 보냈는지 신기하네요.

여자입니다. 수염문신을 합니다.

박물관 끝에는 선물가게가 있습니다. 시간되면 한번 둘러 보세요~

마지막으로 신발 한컷만 더 올립니다. 사실 여러 사진이 있는데 너무 다 보여주면 재미가 없으니까 나머지는 직접 가서 보시기를 권합니다.

밖에 나오면 아이누족 전통 가옥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곰 조각상도 있네요...

강에서 연어를 잡고 생활했다고 합니다.

 

여러 건물들이 있는데 사실 그리 볼건 없어요....

실내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연어를 훈제를 겨울에 먹었다고 합니다.

식량창고입니다.

곰을 가둬두었다고 하더라고요.

친절하게도 한국어로 적혀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따라 공연도 볼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다 어디갔나 했더니 여기 있더라고요.
전 중간에 들어갈 수가 없어서 공연은 패스했습니다.

춤추고 있네요.

이걸로 아이누민족 박물관 여행후기를 올립니다. 생각보다 큰데는 아니지만 시간이 있다면 한번 가서 볼만합니다. 아이누족 박물관은 여기밖에 없으므로 시간되면 꼭 한번 들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