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지정보

홋카이도 도야코 우스잔로프웨이, 곰목장, 가라스관, 쇼와신잔 여행기입니다.

by Hokkaido Love 2017. 4. 27.

홋카이도 4월에 도야코는 눈은 많이 녹았지만 호수 너머 보이는 요테이산에 설경이 너무 멋있는 곳입니다. 도야코는 일본에서는 9번째로 큰 호수이며, 칼데라호로는 3번째로 큰 호수입니다. 
최대 수심 179m정도의 깊은 호수이며, 겨울에도 얼지 않는 호수로 유명한지역입니다.
보통 도야코에 오시면 유람선만 타시는데 도야코에서 차로 10분거리에는 우스잔이라는 활화산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2,000년도에도 한번 분화를 했고, 지금도 연기가 나고 있습니다.
그 앞에는 쇼와신잔이라는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기형화산이 있으며, 곰목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4월 화창한 일요일에 도야코 우스잔 및 곰목장, 가라스관을 갔다왔습니다.

우스잔 로프웨이는 생각보다 비싸보다 꼭 할인쿠폰을 준비해서 가져가세요.
쿠폰 이미지만 보여줘도 할인이 됩니다.


아름다운 도야코경치를 볼 수 있는 우스잔로프웨이

우선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출발은 도야코버스터미널에서 하시면됩니다. 버스도 있고 택시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명이상이면 그냥 택시로 타고 가는걸 추천해드립니다. 
10분거리라 금방 갑니다.

버스로 가시려고 하는분들은 여기에 들어가서 표를 끊고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지옥계곡 노보리베츠를 버스로도 갈 수 있습니다.

4월 28일부터는 밤 8시 45분부터 매일밤 불꽃놀이를 도야코에서 합니다. 숙박하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도야코버스터미널에서 조잔케이온천 및 삿포로까지 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 형광펜 시간표 참고하세요.

우스잔로프웨이까지 가는 버스편이 있으나 자주 없으므로 그냥 택시를 타고 가는걸 권해드립니다.

버스를 타고 가실분들은 여기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버스터미널 오른쪽에는 택시들이 줄서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 시간이 안맞아서 그냥 택시타고 갔습니다.

우스잔로프웨이를 도착하면 큰 간판이 보입니다.

사진 보이는 건물 뒤편으로 가시면 로프웨이 탑승장을 갈 수 있습니다.

로프웨이 앞에는 택시 정류장이 있습니다. 돌아가실때는 여기서 타시면 됩니다.

상점 사이를 지나가시면 됩니다.

로프웨이 탑승장 안내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셔서 오른쪽을 보시면 로프웨이 창구가 보입니다.

여기가 창구입니다. 여기서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할인쿠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결제하실때 쿠폰이미지만 스마트폰으로 보여주시면 할인됩니다.

표를 끊고 로프웨이를 탑승을 하러 갑니다. 날씨가 너무 좋은 날이였습니다.

일요일인데 4월이라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로프웨이에서 보이는 쇼와신잔입니다.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기형화산인데 원래는 평평한 보리밭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지면이 흔들리면서 조금씩 위로 올라오더니 분출하지 못하고 그대로 굳어버린 화산이라고 합니다. 저 화산 앞에 가면 우체국장 동상이 있고 한국어로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설산은 요테이산이라고 니세코지역에 유명한 산입니다. 니세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지역입니다. 요테이산은 작은 후지산으로 불리우며, 높이는 한라산보다 조금 작습니다.

우스잔은 봄,여름,가을,겨울마다 색다른 경치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저도 4월에 케이블을 탄건 처음입니다.

멀리 도야코가 보이네요~

쇼와신잔에서는 아직 연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화산입니다. 터지지 않을뿐이지...

점점 풍경이 멋있어지네요.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산위는 추워서리 이런옷도 빌려줍니다.다행히 제가 간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리 춥지는 않았습니다.

상세한 설명이 일본어로 적혀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우스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설명이 나오고 있죠... 무슨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경치가 좋네요...

왼쪽으로 가면 우스잔에서 연기나오는 풍경과 바다(태평양)를 보실 수가 있고요. 오른쪽으로 가면 도야코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왼쪽길은 조금 걸어가야하기때문에 이런 막대기도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그래봐야 한 10분정도만 걸어가시면 되요.

한국어로는 설명이 없네요...

도야코를 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사진만으로는 부족한 시원한 풍경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역시 스마트폰으로는 좋은 풍경은 무리네요.

쇼와신진도 보이고 멀리 설산도 보이네요.

여기는 한국어로도 설명이 있네요. 자세히 보면 쇼와신잔이 개인소유물이라고 적혀 있는데 그 이유는 원래 개인소유 보리밭이였기때문입니다.

풍경 죽이죠~

일단 어느정도 보고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면 1층에는 선물가게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념품도 팔고 선물과자등은 시식도 가능합니다.

홋카이도 상징 불곰티셔츠입니다.

1층에서 출구 쪽 오른쪽에 보시면 우스잔 전시관이 있습니다. 무료니까 꼭 한번 들어가보세요.

전시관 자체는 작지만 나름 재밌습니다.

우스잔 터졌을때 사진입니다. 대단하죠~

도야코는 칼데라호로 지진활동으로 땅이 꺼지면서 생긴 호수입니다. 홋카이도는 가뭄이 없는데 이런 큰 호수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고 지진이나 화산활동이 별로 없습니다. 여름에는 태풍도 거의 안오고요. 
정말 축복받은 땅입니다. 아~ 눈은 겁나 와요...

도야코는 가운데에 크고작은 4개의 섬이 있는데 이를 통틀어서 나카지마라고 합니다. 유람선을 타고 가시면 저 섬에 잠깐 내릴 수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사이로전망대에서 작은 헬기를 타고 구경도 가능한데 너무 비싸기때문에 중국 사람들만 탑니다.

전시관을 나와서 출구 왼쪽을 보면 화산 체험관이 있습니다. 여기도 무료니까 꼭 한번 들어보세요.

 

우스잔 로프웨이 정보입니다. 운행시간 15분 편도 6분이라고 적혀 있네요.

밖에 나와서 쇼와신잔도 잠깐 보고~

홋카이도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유명한데 먹고 싶은분은 꼭 한번 드세요 300엔이네요.

그럼 다음은 바로 앞에 있는 곰목장으로 이동하겠습니다.
곰목장도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곰목장 할인쿠폰 링크

곰목장 입구입니다.

입구 양옆에는 불곰포토존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기념품들을 파는데 맨위에 조각상은 홋카이도 원주민 아이누족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홋카이도는 원래 아이누족땅입니다. 일본이 뺏은겁니다. 아이누족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제 다른 포스트글을 참고하세요.

티켓을 사고 곰목장 안으로 들어갑니다. 티켓은 곰목장 들어가는 입구 오른쪽에서 판매합니다.

곰들한테 줄 과자입니다.

사과도 샀습니다. 무리했습니다.

포토존도 있습니다.

사람이 없네요 ㅎㅎ

사이가 좋은 곰들이 보이네요.

 

과자 판매기

곰들이 여러 곳에 나누어져 있는데 무슨 기준으로 되 있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고양이도 있어서 과자를 줬는데 먹지도 않더라고요...

곰목장은 그리 크지는 않고요. 그냥 과자주는 맛에 가는거 같습니다. 대부분 중국 관광객들만 보였습니다.

곰목장을 나와서 다음은 케이블가 옆에 있는 가라스관으로 갔습니다.
여긴 그냥 유리공예가게입니다. 할인쿠폰은 없습니다.

가게 위치는 케이블카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왼쪽은 곰목장이고요.

상점입니다. 이쁜 유리제품들이 많아서 여자분들이 많이 갑니다.

구매할때 여권보여주면 면세는 가능한데 5,000엔 이상 구매해야 한다고 하네요.
오타루오르골당도 5,000엔 이상 구매해야 면세가 됩니다. 그리고 할인쿠폰 가져가면 더 할인이 됩니다.
오르골당 쿠폰은 구매시에 스마트폰으로 할인쿠폰 이미지만 보여줘도 할인 된다고 하니 꼭 보여주세요.
면세포함 12%할인됩니다.

오타루 오르골당 할인쿠폰

안에는 아기자기한 유리제품들이 있습니다.

가게는 그리 작은편은 아닙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유리라.. 전 별로 관심이...

그래도 나름 맘에 든것들도 있었는데... 눈치 보여서 사진은 잘 못찍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도야코에서 꼭 가봐야할 우스잔 케이블카 관광지역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야코에 오시면 유람선도 타시고 꼭 우스잔관광지역도 가보세요.  나름 괜찮습니다.
그리고 홋카이도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할인쿠폰 준비하고 가세요.
잘만 쓰면 밥값 정도는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