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 여행

7월 8월에 떠나는 홋카이도 4박5일 렌트카 여행 일정,맵코드,주의사항

by Hokkaido Love 2017. 6. 8.
 
 

홋카이도는 최대 성수기가 7월8월과 1월, 2월로 나누어집니다.
겨울에는 아름다운 눈 풍경을 보러 가고, 여름에는 홋카이도의 자연을 만끽하러 갑니다.
물론 봄, 가을도 나름대로 운치가 있습니다.

2017년 여름 홋카이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렌트카로 떠나는 4박5일 일정을 만들어봤습니다.
차로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일정을 아주 빡빡하게 만들었습니다. 
가능하면 운전은 2명이상이 번갈아 가면서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홋카이도 여름 4박5일 렌트카 여행
1일차

1. 신치토세 공항
2. 국내선쪽 이동해서 렌트카 렌탈
3. 하코다테로 이동 호텔 체크인
4. 체크인 하고 하코다테 럭키삐에로(햄버거집)로 가서 식사
5. 카네모리 창고군
6. 하코다테 로프웨이
7. 하코다테 정교회 및 주변거리 야경산책
8. 취침

2일차

1. 아침시장(호텔에서 조식 안먹으면 여기서 드시면 됨)
2. 고료카쿠 타워
3. 오오누마 공원
4. 도야코 도착 점심식사(와카사이모)
5. 도야코 사이로 전망대
6. 도야코 유람선
7. 우스잔 로프웨이 및 쇼와신잔, 곰목장
8. 도야코 온천숙박(호수를 바라보면서 즐기는 노천탕이 죽여줌 그리고 매일밤 8시 45분에 불꽃놀이를 호수에서 합니다.)

3일차

1. 노보리베츠 다테지다이무라로 이동(산길로 이동이 경치가 좋음)
2. 다테지다이무라에서 관광 및 중식(노보리베츠는 그리 맛집이 없어서...안에서 대충 드세요.)
3.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에 주차 구경
4. 노보리베츠 오유누마 
5. 아이누 민속 박물관
6. 삿포로 호텔 체크인
7. 털게 저녁 식사
8. 모이와야마 또는 JR타워 야경
9. 스스키노 타누키 코지 구경 및 쇼핑(삿포로 드럭그 스토어 및 돈키호테)
10. 취침

4일차

1. 후라노 딜리셔스 과자 공방(여긴 무조건 가야됨 아이스크림이 예술입니다.)
2. 후라노 팜토미타
3. 시키사이노 오카 
4. 비에이역 쥰페이 중식(여기도 무조건 가야됩니다. 비에이 최고 맛집 예약 필수)
5. 패치워크
6. 아오이케(청의 호수)
7. 흰수염폭포
8. 탁신관
9. 닝구르 테라스
10. 삿포로 도착 저녁(밤 9시쯤 됩니다. 배고프면 그냥 휴게소에서 간단히 드세요.)
11. 취침

마지막날

1. 시계탑 및 구도청 구경
2. 오타루 이동 운하 및 오르골당, 상점거리 구경
3. 신치토세 공항
4. 출국

일단 위 일정대로 도시면 좋기는 한데... 샤코탄을 못 가는게 조금 아쉽긴합니다.
다만 샤코탄을 보기 위해 하루를 쓰는게 조금 아까워서리... 아름다운 바다이긴 한데 멀어서 하루가 걸립니다.

그럼 상세하게 한번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이 일정은 신치토세공항 1시이전 도착 2시 이후 출발 여행객을 대상으로 만든 렌트카 일정입니다.
늦게 도착하거나 일찍 출발하시는분들은 이 일정대로 도시면 안됩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1일차

1. 신치토세 공항
일단 공항에 도착하면 짐을 찾고 나오는데 한 30분정도 걸립니다. 보통 중국비행기랑 같이 들어오는경우가 많으니 비행기에서 내리면 빨리 입국검사대로 이동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늦게 가면 어마어마한 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국 검사를 하고 짐을 찾고 나오면 바로 도라에몽이 보입니다. 화장실은 양쪽 끝에 있고 왼쪽에는 편의점과 인포메이션 오른쪽에는 할인쿠폰 배치된 데스크와 도라에몽이 보입니다.



2. 국내선쪽 이동해서 렌트카 렌탈


닛폰 렌트카를 예약하셨다면 국내선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냥 앞으로 직진하시면 됩니다.
가다보면 상점가가 나옵니다. 1층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부터 조금 길이 어려워지는데요.
잘 모르시면 인포메이션에 물어보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괜히 찾다가 시간만 버립니다.
국내선 내부 상당히 큽니다. 1층 닛폰렌트카 프런트에 가서 예약명을 이야기 하고 기다리면 마이크로버스가 오고 탑승해서 5분정도 가면 닛폰렌트카 매장이 나옵니다. 거기서 차를 받아서 네비게이션을 한국어로 바꾸셔야하는데요. 잘 모르시면 직원한테 물어보세요. 그리고 이동할 호텔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ETC카드는 가능하면 빌리는게 좋습니다. 고속도로 타고 이동하는데가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돈 계산하는것보다는 ETC카드 빌려서 사용하고 나중에 차 반납할때 한번에 지불하시는게 편합니다. 또 주말은 할인 됩니다.
닛폰 렌트카 예약 사이트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한국어로 되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을겁니다.
홋카이도지역 렌트카 20% 할인되고 한국어 네비 지원에 보험 확실하고 차도 새거입니다.
차를 빌리실때는 가능하면 하이브리드로 빌리시면 환상적인 연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 지역이 머니까 연비 좋은차로 빌려야 이득입니다.
차는 국제면허로 8인승까지 운전 가능합니다. 그리고 운전은 혼자 하면 너무 힘드니까 최소 2분이상 번갈아 가면서 운전하셔야 여행이 편해집니다. 꼭 국제면허증 준비해 오시고요. 
운전 법규는 닛폰렌트카 사이트 들어가면 한국어로 다 나오니까 꼭 공부하고 운전하세요. 걸리면 골치 아픕니다. 일본 경찰들 친절하지만 시간 열라 끌고 봐주는거 없습니다. 홋카이도는 일단 고속도로에는 카메라가 거의 없어서 시속 120까지는 거의 안걸리는데... 국도는 경찰들이 감시가 심합니다. 60이상 밟지 마세요. 걸리면 위반속도에 따라 100만원 이상 벌급 나옵니다. 
홋카이도는 천천히 달린다고 해서 빵빵거리지 않으니까 웬만하면 고속도로든 국도든 규정속도로 운전하세요. 그리고 만약에 사고나거나 문제생겼는데 일본어 모르시면 삿포로 영사관에 연락하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삿포로 영사관 홈페이지 : http://jpn-sapporo.mofa.go.kr/korean/as/jpn-sapporo/main/index.jsp

닛폰렌트카에서 예약안하더라도 위 배너 클릭해서 들어가면 한국어로 운전법규 상세히 설명있습니다.
꼭 보고 운전하세요. 


3. 하코다테로 이동 호텔 체크인
하코다테는 숙박이 크게 온천지역과 일반 호텔로 나누어집니다.
어차피 도야코 온천지역에서 온천을 즐기시니까 일반 호텔로 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코다테역 근처로 예약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하코다테 호텔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고 하시면 됩니다.
http://www.hakodate.travel/kr/



4. 체크인 하고 하코다테 럭키삐에로(햄버거집)로 가서 식사
하코다테를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중에는 럭키삐에로 햄버거체인점이 있습니다. 체인점이 재밌는게 하코다테만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는 없는 햄버거체인점입니다.
체인점에 가시면 추천 메뉴가 여러개 있는데 개인적으로 NO.1 햄버거는 맛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사람 입맛 기준이라서 저한테는 별로였습니다. 오히려 NO.2 또는 NO.3 햄버거가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너무 기대하지 마세요. 그냥 햄버거닌깐요 ^^ 그리고 주차장이 따로 없으니까 앞 유료주차장에 차를 대셔야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 참고 해서 가세요.
http://luckypierrot.jp/shop/hakodatest


5. 카네모리 창고군
럭키삐에로 햄버거 본점옆에 위치한 곳으로 옛날에는 생선보관 창고로 쓰였다가 지금은 상점가가 된 붉은벽돌 건물들입니다.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8시면 상점가는 닫습니다. 다만 야경에 보는 경치가 이쁩니다. 밤에는 주차도 길거리에 할수도 있고요. 꼭 한번 가보세요.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http://www.hakodate.travel/kr/sightseeing_spots/shopping-spot/kanemori-red-brick-warehouse-stores

6. 하코다테 로프웨이
이제 하코다테 로프웨이로 이동합니다. 로프웨이 앞으로 가면 주차안내원이 주차장을 안내해주는데 무료입니다. 문제는 차가 너무 많아서 자리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많이 없으니 밀리더라도 기다린다음 주차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차장에서 너무 밀린다싶으면 우선 한분이 내려서 표를 미리 사시는것도 좋습니다.
표사는줄도 밀려 있습니다. 표사는 줄하고 탑승하는 줄이 틀리므로 표를 미사 사두면 바로 탑승하는 줄에 서서 탑승 가능합니다. 
하코다테 가는 이유는 하코다테 야경을 보러 가는거기때문에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
일단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위로 올라가서 밖으로 나가면 사람들 천지입니다.
그래도 볼만하니까 꼭 가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야경 보는 시간은 7시에서 9시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 가면 시내 불빛이 많이 줄어듭니다. 일본은 생각보다 일찍 잡니다. 그리고 하코다테는 바닷가라 아침 일찍 배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서 더 일찍 자니 시간 잘 맞쳐서 구경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하코다테에서도 불꽃놀이를 하므로 불꽃놀이 할때 가시는 분들은 불꽃놀이 시간 잘 맞쳐서 가시면 환상적인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하코다테 전망대는 개인차로는 못 올라가고 버스가 운행합니다. 아 택시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334.co.jp/kor/



7. 하코다테 정교회 및 주변거리 야경산책
로프웨이를 구경하고 모토마치 거리로 향합니다. 차는 그대로 주차장에 놔두세요. 모토마치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천천히 모토마치 거리 구경하고 다시 주차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모토마치 거리는 하코다테 개항시기때 생긴 성당이나 교회들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낮에 가도 좋고 밤에 가도 좋은 곳입니다.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http://www.hakodate.travel/kr/sightseeing_spots/shrine-temple-church




8. 취침
구경하고 호텔로 오면 한 11시정도 될겁니다. 첫날이라 무지 피곤할겁니다. 내일 여행을 위해서 푹 주무세요~

2일차

1. 아침시장(호텔에서 조식 안먹으면 여기서 드시면 됨)
하코다테 아침시장은 하코다테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차장도 많이 있으니 아무데나 주차해도 되는데요. 유료입니다. 
주차를 하고 시장을 한바퀴 둘러보는데 거의 해산물위주입니다. 메론도 팔고요.
메론은 여기서 먹어도 안먹어도 됩니다. 홋카이도 어느 지역을 가나 메론은 항상 팔고 있습니다.
식당들도 많이 있는데 카이센동이나 초밥위주로 맛은 거의 비슷합니다.
가격은 2,000엔에서 3,000엔정도 됩니다.
아침식사를 안하신분들은 여기서 드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http://www.hakodate.travel/kr/top7/morning-market

2. 고료카쿠 타워
고료카쿠 타워는 일본사람들한테는 역사적으로 중요한곳입니다. 신정부랑 막부랑 마지막으로 전투를 했던곳인데요. 사실 한국분들은 가도 내용을 잘 모릅니다. 타워 올라가도 전망이 그렇게 좋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관심있으신분은 가시고 시간이 없는분은 패스해도 됩니다.
여기는 사실 4월말에 사쿠라꽃이 만개하는데 그때는 가볼만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goryokaku-tower.co.jp/html/index/kr.html



3. 오오누마 공원
오오누마 공원은 하코다테역에서 한40분에서 50분거리에 있습니다.
큰 공원인데 산책좋아하시는분들은 들려도 되고 걷는거 안 좋아하시는분들은 패스해도 됩니다.
가시면 보트같은것도 타실 수는 있어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onumakouen.com/ko/



4. 도야코 도착 점심식사(와카사이모) 
만약에 고료카쿠공원하고 오오누마를 들렸으면 도야코에 도착시간이 1시정도 될겁니다.
그럼 점심을 드셔야죠... 도야코는 생각보다 먹을데가 없어서 와카사이모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와카사이모에서 보는 도야호수 경치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꼭 예약을 하고 기시고 창가로 자리 달라고 하세요.
여기는 단체손님들도 많이 가기때문에 예약하기 힘든 곳입니다.
아래 링크 사이트 참고 하세요.
https://www.wakasaimo.com/



5. 도야코 사이로 전망대
점심을 드시고 나서는 사이로 전망대로 향합니다. 사이로 전망대는 도야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 무료/주차장 무료인데 사실 전망대이기보다는 높은 곳에 있는 휴게소입니다. 
도야호수도 보고 여러가지 선물 및 먹거리를 살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요구르트나 마유관련 상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 사이로 전망대 쿠폰
★ 사이로 전망대 홈페이지


6. 도야코 유람선
사이로 전망대에서 다시 와카사이모 주차장으로 옵니다. 유람선앞에서 주차를 할수는 있는데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주차가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와카사이모 주차장에 차를 놓고 걸어가셔야 합니다. 
유람선은 와카사이모 주차장에서 오른쪽으로 호수따라 3분만 걸으시면 바로 있습니다.
사람들 몰려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사이로 전망대를 먼저 보고 와카사이모에서 식사를 하고 유람선을 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유람선은 30분마다 운행을 하는데 정시배를 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시 또는 3시 배를 권해드립니다.
배 2개가 번걸아 갈면서 운행을 하는데 정시배가 더 커서 보기가 좋습니다.
유람선은 도야호수를 한바퀴 도는데 도중에 호수 가운데 섬에 정차합니다. 섬에는 휴게소랑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리면 다음배를 타야합니다. 그리고 표를 끊을때 안내원이 섬에 내리냐고 물어봅니다. 내린다고 하면 티켓에 체크를 하고 안내리면 그냥 줍니다. 
내려도 그렇게 볼거는 없기 때문에 그냥 한바퀴만 돌고 오셔도 좋습니다. 운행 시간은 50분입니다.
배를 타면 새우깡을 파는데 그 이유는 호수에 갈매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갈매기들이 새우깡을 정말 잘 받아 먹습니다. 꼭 한 봉지 사서 줘보세요~
화장실은 배 안에도 있는데 조금 지저분하니 유람선 내리셔서 왼쪽 화장실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화장실 옆에는 족욕하는데도 있으니 수건 미리 하나 준비하셔도 족욕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이쯤되면 거의 다리가 마비되니깐요 ^^
도야코 유람선 쿠폰

7. 우스잔 로프웨이 및 쇼와신잔, 곰목장
도야 유람선을 타고나서 우스잔으로 향합니다. 시간은 차로 10분거리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유료이며 500엔 선불입니다.
주차를 하고 나서 우스잔 로프웨이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면 호수와 태평양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스잔은 최근 2,000년도에 분화한 화산으로 산 정상에 올라가시면 연기가 나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우스잔 로프웨이 주변에는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기형화산 쇼와신잔과 곰목장이 있습니다.
가라스관도 있으니까 천천히 구경하시면 됩니다. 여기를 다 구경하면 5시 반정도 될겁니다.
우스잔 로프웨이 할인쿠폰

8. 도야코 온천숙박(호수를 바라보면서 즐기는 노천탕이 죽여줌 그리고 매일밤 8시 45분에 불꽃놀이를 호수에서 합니다.)
도야코 온천은 썬팔레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도야호수가 정말 멋있습니다.
밤에는 불꽃놀이를 하는데 호수쪽으로 나가야 보입니다.
★도야코 추천 호텔

호텔에서 맛있는 음식과 온천을 즐기면서 피로를 푸시기를 바랍니다.

3일차

1. 노보리베츠 다테지다이무라로 이동(산길로 이동이 경치가 좋음)
아침식사를 하고 노보리베츠 다테지다이무라로 이동합니다.
네비게이션로 검색하면 길이 2가지가 나오는데 하나는 고속도로로 가는 길이고 하나는 산을 넘어서 가는길입니다. 겨울에는 산길이 위험하지만 여름에는 경치가 멋있으니 산길로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시간은 1시간정도로 어느쪽으로 가나 비슷합니다.
고속도로로 가면 고속도로비도 들겠죠.
다만 운전하는 사람은 조금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홋카이도 렌트카 여행은 꼭 2명이상이 번갈아 가면서 운전하셔야 합니다.
이동거리가 멀기때문에 오후되면 상당히 피곤합니다.
졸음운전이 무섭기때문에 꼭 2명이상 운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 다테지다이무라에서 관광 및 중식(노보리베츠는 그리 맛집이 없어서...안에서 대충 드세요.)
다테이지다이무라는 9시부터 개장을 하는데 일본 에도시대를 재현해놓은 곳입니다.
입장료는 조금 비싸지만 그 값어치는 합니다. 안에 들어가시면 공연을 보실 수 있는 사무라이쇼와
오이란쇼(기생 러브스토리)를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자리는 맨 앞자리를 권해드립니다. 단체 손님들이 많이 가기때문에 공연시간 체크하시고 미리 줄서서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오이란쇼는 손님들중 한분을 주인공으로 모십니다. 일본어 못해도 괜찮으니까 기생과 러브스토리를 하실 남자분은 꼭 손을 들어서 해보세요. 재밌습니다. 다만 진짜 술을 먹기때문에 운전하시는분은 안됩니다.
다테이자이무라에서 구경을 하시다보면 점심시간이 되는데 가능하면 다테지다이무라 안에서 대충 먹기를 권합니다.
노보리베츠 온천쪽에는 특별히 맛집이 없습니다. 
와카사이모 분점이 있는데 도야코랑 같은 식당이라 또 드시고 싶으신분들만 가세요.
★다테지다이무라 할인쿠폰
★다테지다이무라 홈페이지

3.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에 주차 구경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은 다테지다이무라에서 10분거리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지옥계곡 바로 밑에 있습니다. 주차비는 500엔 선불입니다. 주차비를 내면 티켓과 팜플렛을 주는데 오유누마 주차장도 이용가능합니다.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은 풍경이 지옥같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사람들 따라 산책길을 걸으시면 끝에 온천물이 올라오는 풍경도 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노보리베츠 한국어 홈페이지

4. 노보리베츠 오유누마 
지옥계곡을 보시고 산뒷길로 차로 5분정도만 올라가면 오유누마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가 풍경은 더 대단합니다. 꼭 가보세요. 주차비는 지옥계곡 주차장에서 지불한 티켓을 보여주면 무료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왔던길로 내려가지 말고 산위로 차를 몰고 가세요.
길은 정말 좁습니다. 위험합니다. 대신에 곰이 물 마신다는 굿샤라 호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이 정말 깨끗해요. 여기는 사람들이 모릅니다. 왜냐하면 길이 좁아서 현지 사람들만 아는 길입니다.
지옥계곡 산위로 돌아서 빠져나가는 길인데... 차 2대가 왕복으로 못지나갈만큼 좁은 길이니.. 운전 자신없는 분은 가지마세요. 그리고 절대 속도 안됩니다. 일방이 아니라 쌍방이라 갑자기 차가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산위에서는 굿샤라 호수를 볼 수 있고 산길을 따라 내려오다보면 호수를 바라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통행금지인데 여름에는 지날갈 수 있는 곳입니다. 더운 여름날 지나가시면 기분히 상쾌해지는 멋진 곳입니다. 아 곰은 조심하세요. 

5. 아이누 민족 박물관
지옥계곡을 보시고 삿포로로 출발합니다. 삿포까지는 2시간 정도 걸리는데 그 사이에 아이누민족박물관을 들립니다. 생각보다 사람들한테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볼만합니다.
아이누민족이란 홋카이도 원주민을 이야기 합니다.
홋카이도는 원래 일본땅이 아니였습니다. 아이누민족 땅이였는데 뺏은거죠...
아이누민족 박물관에 가시면 아이누족 관료 자료들을 한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누민족 박물관 쿠폰
아이누민족 박물관 홈페이지

6. 삿포로 호텔 체크인
삿포로 호텔에 도착해서 체크인 하시고 식사를 하러 가시면 됩니다.
삿포로 추천 호텔(맥주축제 바로 앞에 호텔)
 
7. 홋카이도 3대게 저녁 식사
저녁식사는 홋카이도 오셨으니 홋카이도에서만 잡히는 털게를 권해드립니다.
털게요리가게 많이 있으니 골라서 드시면 됩니다.
삿포로 스스키노 사쿠라뷔페 
오레노 삿포로 게요리집
카니혼게 스스키노점
요요테이 게&고기 요리 전문점


8. 모이와야마 또는 JR타워 야경
식사를 하셨으면 올해 일본 신 3대야경으로 뽑힌 삿포로 야경을 보러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하코다테 야경보다는 삿포로 야경이 더 멋있는거 같습니다.
야경은 모이와야마를 권해드립니다. 케이블로 올라가서 산정상에서 보는 경치가 멋있습니다.
차로는 20분거리에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모이와야마 케이블카 쿠폰
모이와야마 케이블카 홈페이지


9. 스스키노 타누키 코지 구경 및 쇼핑(삿포로 드럭그 스토어 및 돈키호테)
야경을 보시고 나면 10시정도 될겁니다. 피곤하시면 바로 주무시고 삿포로 시내를 즐기고 싶으시면
호텔에 차를 주차하고 스스키노 타누키코지(너구리굴)로 이동합니다. 
여러 상점가가 줄지어 있는 곳인데 여기에는 24시간 생활용품점 돈키호테도 있고 
일본약을 구매하실분들은 SAPPORO DRUG STORE로 가시면 됩니다.
돈키호테 쿠폰
SAPPORO DRUG STORE 쿠폰


10. 취침
만약에 쇼핑까지 하셨다면 밤 12시일겁니다. 내일은 드디어 후라노 비에이를 갑니다.


4일차

홋카이도 여름관광지 중 꼭 가봐야 할곳이 후라노,비에이입니다.
후라노, 비에이 풍경은 많이 아실겁니다. 특히 겨울풍경은 예술입니다.
하지만, 여름 풍경도 정말 멋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비에이 토카치다케는 예술입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가셔야 합니다.
일단 후라노로 이동을 합니다. 삿포로에서 국도로 20분 가다가 고속도로를 타야합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2번째 휴게소를 지나자마자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후라노 가는 방법 링크

1. 후라노 딜리셔스 과자 공방(여긴 무조건 가야됨 아이스크림이 예술입니다.)
후라노까지는 한 2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운전하다보면 정말 피곤할텐데 여기에 들려서 아이스크림 하나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정말 진한맛에 고급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드실 수 있습니다. 케익이나 다른것들도 파는데 케익 드시면 너무 맛이 진해서 놀라실겁니다. 혼자서 다 못먹습니다.
후라노 맛집 2위입니다.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 홈페이지

2. 후라노 팜토미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이제 라벤더로 유명한 팜토미타로 이동합니다.
아마 가시면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당황하실겁니다. 사실 주차도 힘듭니다.
주차안내원이 있으니 안내에 따라 주차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가게들이 많은데 다 들어가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팜토미타 건너편에는 메론가게가 있는데 거기도 무조건 가세요.
거기에는 해바라기가 이쁘게 피어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더라고요.
메론가게에는 피자,햄버거,옥수수,메론,케익등등 파는데요.
메론정도는 권해드립니다.
홋카이도는 메론이 유명한데 후라노하고 유바리지역이 유명합니다.
일본 최고의 메론은 유바리메론이고요.
후라노메론도 맛있으니까 드셔보세요. 약간 참외맛입니다.
여기도 라벤도 아이스크림을 팝니다만.. 그냥 하나정도 사서 나눠 드세요.
그렇게까지 맛있다고 하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 팜토미타 홈페이지

3. 시키사이노 오카 
만약에 시간이 좀 남으면 가시고 시간이 없으면 패스해도 됩니다.
제 생각에는 삿포로에서 8시전에 출발하지 않으면 여기까지는 오전에 보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식사를 1시정도 먹는다고 생각하시고 들리셔도 됩니다.
시키사이노오카는 꽃밭입니다. 입장료는 무료고요. 트랙터가 있는게 꼭 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냥 꽃보기에는 너무 커요. 트랙터로 구경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알파카는 보지 마세요.
그냥 그렇습니다.
홈페이지

4. 비에이역 쥰페이 중식(여기도 무조건 가야됩니다. 비에이 최고 맛집 예약 필수)
점심은 무조건 먹어야할 맛집 쥰페이에서 드세요.
전 여기서 처음 새우튀김덮밥을 먹었을때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예약은 필수입니다. 그냥 가시면 100% 자리 없습니다.
여름에 비에이역은 사람들이 미어터집니다.
한달전에 예약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글을 보고 후라노 비에이를 가실분들은 바로 전화해서 예약하세요.가시면 추천메뉴 드시고요. 개인적으로 새우튀김덮밥 강추입니다.
홈페이지

6. 식사를 하셨으면 비에이 패치워크를 구경합니다. 사실 패치워크는 제일 마지막코스로 해서 아사히카와로 돌아서 가면 편하긴 한데... 문제가 청의연못입니다. 오후에 가면 길이 엄청막히고 주차도 불가합니다. 그래서 패치워크부터 먼저 가신다음 아이오케는 조금 늦게 가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패치워크는 아래 코스대로 이동하셔야 빙빙 돌지 않습니다.
만약에 제말대로 코스를 돌면 일반 버스투어로는 볼 수 없는 풍경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특히나 마일드세븐언덕에서 구경을 한후 위쪽으로 좁은 언덕을 넘어가면 
장관의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라노 갔다오시분들도 이 코스는 잘 모르실겁니다.
보통 마일드세븐 언덕에서 보고 왔던길로 돌아가거든요.
하지만 마일드세븐에서 오야코 나무로 네비를 찍고 가면 건너편 언덕으로 넘어가는데 넘어가자마나 풍경이 대단합니다. 패치워크 풍경중에서는 NO1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요.
이게 렌트카여행에 장점이죠.
오야코 나무쪽에는 주차가 힘든데 요령껏 대고 구경하세요. 다만 절대 밭에는 들어가지 마세요.
너무 관광객들이 밭에 들어가서 감시하고 있습니다. 오아코 나무 보시고 세븐스타 나무 보고 켄과메리의 나무를 보시면 다시 비에이역쪽으로 돌아갑니다. 길도 좁고 차들이 많으니 운전 조심하세요.
여름에 비에이는 차가 무지 많습니다. 길도 좁으니까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비에이 패치워크 순서>
※ 마일드세븐 언덕 / 맵 코드 389 036 599
※ 오야코 나무 / 맵 코드 389 128 063
※ 세븐스타 나무 / 맵 코드 389 157 155
※ 켄과 메리의 나무 / 맵 코드 389 071 727

5. 아오이케(청의 연못)
시간이 좀 되면 비에이역도 구경하면 재밌습니다.
역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무료입니다.자리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거의 없을거 같기도 하고요.
비에이역옆에 인포메이션도 들리시면 재밌습니다. 한국어로 된 관광책자도 있습니다.
일단 다음 코스는 아오이케입니다. 푸른연못인데... 여기가 너무 인기가 많아서리...
주차장 들어가기가 너무 힘듭니다. 길도 왕복2차선이라 좁고...그래도 꼭 봐야할 관광지니까 인내심을 가지고 주차를 하세요. 주차장은 무료이고 화장실은 없습니다. 아 패치워크도 화장실 없습니다.
꼭 식사하시고 화장실 갔다가 가세요. 비에이역에는 화장실 있습니다.
화장실이 급하면 흰수염폭포부터 가셔도 됩니다. 거기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6. 흰수염폭포
청의연못을 먼저 보든 흰수염폭포를 먼저 보든 상관은 없습니다. 흰수염폭포는 청의연못에서 위로 5분정도 더 올라가면 있습니다. 여기도 주차가 문제입니다. 요령껏 잘 대세요. 
배틀트립이나 기타 방송에서 이쪽을 너무 홍보해서 관광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라리 삿포로에 늦게 도착한다고 생각하고 늦게 가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청의연못이나 흰수염폭포는 햇빛에 반사가 되야 이쁩니다. 흐린날에는 그리 이쁘지 않습니다.

7. 탁신관
탁신관은 비에이 풍경을 찍은 사진 전시관인데 무료니까 한번 가보세요. 사진이 정말 멋있습니다.
시간이 없으면 그냥 패스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아 여기갈때는 맵코드 찍으면 도착지점이 길위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 더 직진하면 양쪽길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20m만 가면 왼쪽에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려가면 건물이 2개가 있는데 하나는 화장실이고 하나는 탁시관입니다.
들어가실때는 신발벗고 들어가시고 내부 사진 촬영 금지입니다.
뒷편에는 자작나무 숲이 있으니 산책하셔도 좋습니다.
흡연은 화장실 옆에 벤치에 재털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꼭 재털이 있는 곳에서 담배를 피셔야 합니다. 아무데서나 피는 중국관광객들때문에 TV방송에도 한번 흡연자들 문제가 방송되었습니다.

홈페이지

8. 닝구르 테라스
닝구르 테라스는 맨 처음 코스인 후라노 딜리셔스 과자 공방쪽에 있습니다.
왜 여기를 마지막을 잡았냐면 탁신관에서 후라노까지 40분정도 걸립니다.
여기는 후리노프린스호텔 앞에 있는데 여기서 빵 사서 좀 드시면서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여러가지 공방이 있는 숲인데... 한 20분 정도 구경하시면 끝입니다. 주차장은 무료이고 
이 시간쯤에 되면 주차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을겁니다.
여기서 구경하고 후라노에서 식사를 하고 가든지 아니면 삿포로 가서 먹든지는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세요.
홈페이지

9. 삿포로 도착 저녁(밤 9시쯤 됩니다. 배고프면 그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단히 드세요.)
다시 삿포로로 돌아가는데 또 2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문제는 밤길에 산을 타고 가야 하는데 가로등이 없습니다. 천천히 조심해서 가세요.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 그리고, 돌아가는 차들이 많을거라 차도 좀 막힐겁니다. 삿포로 가면 밤 9시쯤 될겁니다. 그리고 밤에는 여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갑자기 나올수도 있습니다.
홋카이도는 산에 불곰, 여우, 노루가 살고 있습니다. 삿포로 시내에도 불곰이 내려오곤 합니다.
신치토세공항쪽에서 얼마전에 노루도 봤습니다. 골프장 가면 여우들이 먹을거 달라고 카트 쫓아 다닙니다.
저녁은  유명한 징기스칸 달마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여기는 예약이 안됩니다. 그리고 본점은 줄서서 먹어야 하는데 그래도 본점에서 드세요. 정 배고프면 다른점에서 드시고요. 30분에서 1시간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위치는 스스키노역에서 5분거리에 있습니다. 주차가 안되니 일단 호텔에 주차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다른 징기스칸 맛집도 있는데 거기는 비밀로 하겠습니다. ^^ 다음 포스트글에 올리겠습니다.

10. 취침
식사하고 나면 밤 11시정도 될겁니다. 엄청 피곤하실겁니다.
만약에 삿포로시내에서 온천을 즐기고 싶다고 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삿포로 온천정보

마지막날

1. 시계탑 및 구도청 구경
아침일찍 일어나서 준비하세요. 호텔에서 조식이 나오면 7시에 먹고 출발 안나오면 오타루 가서 드세요.
시계탑 및 구도청은 그냥 대충 보세요. 주차장도 없을뿐더라 그렇게까지 대단한데는 아닙니다. 그냥 인증사진정도만 찍으시면 됩니다. 시계탑 및 구동청 가실때 조심하세요 삿포로 시내는 일방통행이 많습니다.
꼭 네비찍고 잘 가세요. 

2. 오타루 이동 운하 및 오르골당, 상점거리 구경
삿포로에서 오타루까지는 고속도로를 타고 30분에서 40분이면 도착하면 9시정도에 도착한다고 생각하고 주차를 하세요. 주차는 개인적으로는 오뎅공장에 주차하시면 좋습니다. 오뎅도 파는데 오뎅 사면 주차권 할인됩니다. 그리고 정말 맛있습니다. 낱개로도 파니 하나 사서 드세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오타루 운하부터 본다음 상점거리 구경하고 오르골당 보시면 됩니다.
신치토세 공항까지 1시간 반정도 걸리는데 출국 2시간전에는 꼭 가세요. 렌트카 반납하는 시간도 계산하시고요. 가능하면 아침일찍 호탈에서 출발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점심은 오타루 카이센동 맛집에서 드세요.
미스터초밥왕 소타의 고향이 오타루입니다. 성게라던지 초밥이 유명합니다. 카이센동도 추천합니다.
오뎅공장 홈페이지
초밥 및 카이센동 맛집
오르골당 쿠폰

3. 신치토세 공항
렌트카를 반납하고 공항에서 티켓팅하고 남는 시간에는 국내선쪽 2층선물코너로 가시면 됩니다.
도쿄바나나 로이스초코렛 기타 등등 다 팝니다. 천천히 구경하시고 돌아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삿포로맥주는 심사통과하고 면세점 안에서도 팝니다.

4. 출국
끝~

사진은 안올리기겠습니다. 너무 내용이 길어져서리... 인터넷 검색하면 이미지 다 나오고 홈페이지 보시면 됩니다. 관광지는 아래 맵코드로 이동하셔도 되고요. 가게 전화번호 입력해서 가셔도 됩니다.
다만 전화번호로 검색하면 이상한데가 나오는곳도 있습니다. ^^
아쉬운게 이 코스에는 샤코탄이 빠져 있습니다. 샤코탄도 가면 좋은데 너무 멀어서리...
차라리 하루 더 시간 있으시면 샤코탄/닛카위스키/오타루 이렇게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사실 오타루만 해도 차가 있으면 수족관 위 전망대에서 바다도 바라볼수 있고, 산위로 올라가면
아름다운 오타루바다 풍경도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시간이 문제네요. 
그리고 오타루역쪽에는 작은 해산물 시장도 있고요. 찾아보면 오타루도 갈데는 많은데... 아쉽네요.

제가 만든 일정은 제 경험상 일정입니다. 참고만 하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즐거운 홋카이도 여행 되세요.

맵코드


[노보리베츠]
1. 다테지다이무라(노보리베츠 시대촌) : 603 169 325*55
2. 마린파크닉스 : 603 142 162*03
3. 노보리베츠 지옥(주차장) : 603 287 236*85
4, 다이이치 타키모토칸(료칸) : 603 287 144*82
5. 하나유라(료칸) : 603 287 163*82
6. 오유누마 : 603 288 875
7. 노보리베츠 곰목장 : 603 287 568
8. 굿타라코 : 603 290 021

[도야]
1. 우스잔 로프웨이 : 321 433 408*74
2. 아이스크림 레이크힐 팜 : 321 694 474*63
3. 도야코 : 321 518 596
4. 니시야마 화구 산책로 : 321 516 558
5. 도야호 서밋기념관 : 321 518 317

[무로란]
1. 치큐미사키 : 159 195 047*60

[니세코]
1. 밀크공방 : 398 321 134*30
2. 후키다시 공원 : 385 674 718*63
3. 이시마메(소바 맛집) : 385 394 165*55
4. 농가의 양식집 쟈가가타(돈까스 맛집) : 385 753 548*33
5. 니세코 오유누마 : 398 432 129
6. 신센누마 : 398 551 119
7. 니세코 뷰 프라자 : 398 174 561
8. 니세코안누푸리 밀크 공방 : 398 321 134
9. 요테이산 자연공원 : 385 424 651
10. 루스츠 리조트 : 385 288 555

[하코다테]
1. 고료카쿠 타워 : 86 135 836*36
2. 아침시장 : 86 072 406*22
3. 미즈나시 해변온천 : 875 217 016*41
4. 하코다테야마 로프웨이 : 860 410 05
5. 가나모리 창고군 : 860 416 13
6. 하코다테 메이지칸 : 860 416 21
7.하리스토스 정교회 : 860 402 06
8. 구 하코다테 공회당 : 860 404 34
9. 유노가와 온천가 : 860 795 90
10. 트라피스티누 수도원 : 861 442 49
11. 마츠마에성 : 862 058 229
12. 오오누마 공원 : 868 153 84

[삿포로]
1. 삿포로 비루엔 : 9 554 203*30
2. 삿포로 테레비타워 : 9 523 036
3. 아카렌카 홋카이도 구 본청사 : 9 552 341*36
4. 시로이코히비토 파크가든 : 9 603 301*82
5. 토케이다이(시계탑) : 9 522 176*33
6. 삿포로 히츠지가오카 전망대 : 9 287 472*06
7. 스스키노 원조 라멘요코쵸 : 9 492 268*33
8. ARIO 대형 쇼핑몰 : 9 554 382*14
9. 스시젠 본점(맛집) : 9 488 490*28
10. 니조시장 : 949 364 2
11. 홋카이도 신궁 : 948 772 0
12. 오쿠라야마 스키점프대 : 945 575 1
13. 모이와야마 로프웨이 : 940 043 2
14. 홋카이도 개척촌 : 139 150 242
15. 조잔케이 온천 : 708 754 357

[샤코탄 반도]
1. 시마무이 해안 : 932 747 230*36
2. 카무이미사키 : 932 583 007*74
3. 미사키노유 : 0135 47 2050(전화번호)

[오타루]
1. 오타루 운하 주변 주차장 : 493 690 412*63
2. 텐구야마 로프웨이 : 349 456 808
3. 오르골당 본관 : 493 661 372*03
4. 오타루 수족관 : 493 841 145*88
5. 오타루 마사즈시 본점 (맛집 ): 493 690 013*22
6. 키타이치 글래스 : 493 690 699
7. 키타이치 베네치아 미술관 : 493 661 847
8. 오타루 귀빈관 : 493 811 461
9.니신고텐 : 493 842 219
10. 닛카위스키 요이치 공장 : 164 665 129

[치토세]
1. 치토세 연어 후루사토관 : 113 889 556
2. 삿포로맥주 홋카이도 공장 : 230 103 182
3. 치토세 아울렛몰 레라 : 113 801 822
4. 노잔 호스파크 : 113 689 849
5. 시코츠코 : 867 063 387


<아사히카와 관광지 및 맛집>
- 아사히야마 동물원 : 793 578 66
- 타이코쿠야(징기스칸 맛집) : 79 343 888*33
- 돈까스 이센(돈까스 맛집) : 79 343 614*17
- 소운쿄 쿠로다케 로프웨이 : 623 204 512

<비에이 관광지 및 맛집>
- 제루부 언덕 : 389 071 595
- 시키사이노오카 : 349 701 160
- 호쿠세이노오카 전망대 : 389 070 315
- 켄과 메리의 나무 : 389 071 727
- 오야코의 나무 : 389 128 063
- 세븐스타의 나무 : 389 157 155
- 크리스마스트리의 나무 : 349 788 146
- 마일드세븐 언덕 : 389 036 599
- 아오이케 : 349 569 455
- 흰수염 폭포(시라히게노 타키) : 796 182 572
- 준페이(맛집) : 0166-92-1028 여기는 전화번호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 탁신관 : 349 704 272 여기는 맵코드 찍고 가는데에서 직진 왼쪽으로 가야 주차장이 나옵니다.

<후라노 관광지 및 맛집>
- 후라노 와인공장 : 349 060 699*58
- 후쿠스시(맛집) : 349 032 397
- 회전스시 토피카루(맛집) : 349 031 018*14
- 팜토미타 : 349 276 829
- 플라워랜드 카미후라노 : 349 519 452
- 후라노 와이너리 : 349 060 667
- 후라노 치즈공방 : 550 840 177
- 앙팡망(호빵맨) 숍 : 550 803 308
- 후라노 델리스 과자공방(아이스크림 및 과자 맛집) : 450 028 207
- 닝구르 테라스 : 919 552 448

주의사항

1. 꼭 렌트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교통법규를 보고 운전하세요.
2. 호텔에는 냉장고에 물이 없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물은 수도물입니다. 홋카이도는 물이 깨끗해서 그냥 수도물을 마십니다. 불편하시면 편의점에서 꼭 사서 드세요.
3. 홋카이도는 카드 사용이 의무가 아닙니다. 카드 안되는데 많습니다. 카드가 되더라도 한국 카드 잘 결제 안됩니다. 비자든 마스터든 충분한 현금을 가지고 다니세요. 
4. 시내거리에는 흡연금지입니다. 담배를 피실려면 편의점 앞에 배치된 재털이 앞에서 피세요. 아니면 가게안에서 흡연 가능합니다. 술집은 모두 흡연 가능하고 패스트푸드점은 흡연실과 금연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5. 꼭 할인쿠폰 이용해서 관광지 다니세요. 생각보다 할인이 많습니다. 일본 사람들은 보통 가게들 다 할인 받아서 사용합니다. 할인쿠폰 사용하는게 창피한게 아니니 꼭 받으세요. 
6. 레스토랑은 꼭 미리 예약하세요. 일본은 예약 문화이기 때문에 예약을 안하고 술집이나 식당 들어가면 자리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맛집은 특히나 더 그렇습니다.
7. 어설프게 일본어 하는것보다는 영어로 이야기 하는게 좋습니다. 홋카이도는 생각보다 그리 친절하지 않습니다. 물론 한국보다는 친절하겠죠. 어설픈 일본어보다는 영어로 이야기할때 더 친절하게 해줍니다.
XXX없는 일본애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반말 그냥 해요. 특히나 삿포로역 빅크카메라 비추천입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애들 좀 그렇습니다. 1층 핸드폰 매장은 친절합니다.  
8. ETC카드는 꼭 빌리세요 홋카이도 여행시 고속도로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9. 주유소가 많지 않습니다. 시내는 당연히 주유소가 있지만 외지에는 주유소가 많지 않으니 기름은 항상 중간중간 넣으세요.
10. 주유구가 차마다 다 틀립니다. 렌트할때 주유구가 어디 있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셀프주유소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안내원 있는 주유소로 가세요.
11. 비에이, 후라노 가면 절대 밭은 넘어가지 마세요. 사진찍는다고 선 넘어가는데 점점 비에이 패치워크 구경하기 힘들어집니다. 밭 주인들은 지역발전을 위해 개방하는겁니다. 점점 개방하는데가 줄어줄고 엄해지고 있습니다.
12. 화장실은 편의점에 있습니다. 급하시면 편의점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13. 산길 운전 조심하시고 절대 무리하게 속도 내지 마세요. 국도는 카메라가 군데군데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