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지정보

가을에 가본 삿포로 히쓰지가오카 전망대

by Hokkaido Love 2017. 10. 5.

삿포로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히쓰지가오카전망대를 소개하려고 주말에 사진을 좀 찍어왔습니다.
히쓰지가오카전망대는 태평양전쟁 이전에 양을 키우고 연구하는 곳으로 원래는 관광객들 출입제한이었던 곳이었으나, 지금은 개장해서 삿포로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라는 명언으로 유명한 클라크 박사 동상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래 이 동상은 홋카이도 대학 부지 안에 있었으나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대학 연구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 이곳으로 옮겨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어 홈페이지 : http://www.hitsujigaoka.jp/kr/

가는 방법은 JR 삿포로역에서 히쓰지가오카 전망대 버스를 타고 오시면 됩니다.
시간은 약 30분 걸립니다. 시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가는 시기에 따라 버스편이 틀리니까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http://www.hitsujigaoka.jp/access/index.html


입장권은 성인 520엔 초, 중학생 300엔입니다. 한국어 지도를 달라고 하면 이렇게 한국어 팸플릿을 줍니다.

멀리 보이는 돔은 삿포로돔입니다. 야구 경기와 축구 경기를 합니다. 가끔씩 다른 이벤트도 하고요.

모이와야마 스키장 모습입니다.

삿포로 야구팀 니혼햄 파이터즈 선수들 손도장도 보이네요. 처음 야구단을 창설할 때 손도장과 사인입니다.

라벤더는 아닌데 무슨 꽃인지 모르겠네요.

옆에는 족욕탕도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서 히쓰지가오카를 느긋하게 즐기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타월이 없으신 분들은 100엔으로 타월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탕은 그렇게 크지 않아요...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에 족욕탕이 있습니다.

시기마다 오픈 시기가 틀리네요.

옆에는 벤치도 있어서 느긋하게 경치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포토 존도 있습니다.

옆 건물에는 삿포로 눈 축제 박물관이 있는데 나름 볼만합니다.

1층하고 2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 크진 않아요.

내년 2018년 눈 축제 정보입니다. 오도리공원에서 2월 5일부터 2월 12일까지 하네요.

지금까지 진행했던 눈 축제 포스터도 있습니다.

히쓰지가오카는 와이파이가 무료입니다.

관련 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 매년 만들었던 각 나라별 눈 조형물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한국도 있습니다. 숭례문입니다.

2009년에 만들었다고 나와네요.

한쪽 구석에는 눈 축제 초창기 사진들이 있는데 재밌습니다.

눈 축제 1회 때 사진이네요. 대단하네요. 춥지도 않나...

여러 눈 축제 조형물들이 있는데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옆에 건물에는 식당이 있습니다. 기본 양고기(징기스칸)를 팔고 계절별 음식도 팝니다.

레스토랑은 1,2층으로 되어 있는데 상당히 큽니다.

레스토랑 옆 건물에는 아이스크림 및 우유를 판매하고, 기념품을 판매하는 오스트리아관이 있습니다.

주차장 풍경입니다. 주차장이 아주 큰 게 아니라서 붐비는 날에는 주차하기도 좀 어렵습니다.

오스트리아관 1층 내부 모습입니다. 조그마한 가게들이 있고 먹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여기는 양젖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유명합니다.

옥수수 또는 만두도 팔고 있습니다.

튀김 떡이라고 하는데... 먹어본 적이 없어서...

밖을 보면서 느긋하게 드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짐을 넣을 수 있는 코인 로커도 있습니다. 100엔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크지가 않아서리...

2층은 선물용품들이 있습니다.

2층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오스트리아관 후문 풍경입니다.

후문으로 나오면 넓은 잔디밭을 보실 수가 있는데.. 여기서 피크닉을 하거나 산책이 가능합니다.

오스트리아관 옆에는 브랑바치체플이라는 결혼식장도 있습니다. 안에는 들어갈 수가 없는데 분위기가 좋습니다.

결혼식장 앞에서 바라본 히쓰지가오카 풍경입니다.

결혼식장 뒤에는 자작나무 숲도 있습니다.

신기하게 호박을 키우더라고요... 먹으려고 키우는 건지...

옥수수밭도 일부 있습니다.

도로 건너편에는 해바라기 밭이 있는데 슬슬 꽃이 지기 시작하네요. 원래 해바라기는 8월에 피는데 여기는 조금 늦게 피었네요.

코스모스도 있습니다. 나이 먹을수록 꽃이 좋아지네요 ㅎㅎ

삿포로역에서 버스로 오실 수 있는데 내려서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버스 시간표입니다. 홈페이지에도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버스를 타고 옵니다.

목장 안에는 양들이 모여 있는데 숫자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젖소는 안 보이네요 어디로 갔는지...

히쓰지가오카 전망대는 삿포로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 한국 분들이 많이 오지는 못하지만
삿포로 관광을 하시는 분들한테는 한 번쯤은 들려도 좋을 관광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