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여행

017년 2월 삿포로 눈 축제 쓰도무 행사장에 갔다 왔습니다. 아이들 천국이네요.

by Hokkaido Love 2017. 2. 3.

2월 2일 삿포로 눈 축제 장 소중 하나이 쓰도무 행사장에 갔다 왔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거라 평일에 갔다 왔는데요.
다행히 사람이 많이 없어서 구경하기 편했습니다.

아이들 천국 삿포로 눈 축제 쓰도무 행사장

아래는 업체 정보입니다.
출처 : 삿포로 공식 홈페이지
삿포로 눈 축제 쓰도무 행사장
올해 행사장에 처음 등장하는 것은 자녀와 둘이서 탈 수 있는 <패밀리 튜브 슬라이더>
축구와 골프를 융합시킨 새로운 스포츠 <풋 골프>를 체험할 수 있는 <미니 스노 풋 골프>
에어쿠션 범퍼볼을 뒤집어쓰고 설원을 데굴데굴 구르는 <범퍼볼 체험> 코너
눈에 파묻힌 상태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인투 더 스노 share your photos>.
그리고 썰매를 지참할 수 있는 <썰매 슬로프>도 신설된다.
눈으로 만들어진 길이 100m의 미끄럼틀을 튜브에 타고 활주하는 <튜브 슬라이더>
스노모빌로 래프팅 보트를 끄는 <스노 래프트>
눈과 얼음을 즐기는 실내외의 다양한 어트랙션을 준비. 발로 지면을 차면서 앞으로 나가는 오토바이 <스노 스트라이더>(2세 이상 6세 미만 대상)
<얼음 미끄럼틀>(연령제한 없음) 등, 어린아이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있으므로, 아이의 연령에 맞춰 눈 놀이에 도전해 보자.
<설상 파크 골프>와 <얼음 글라스 만들기 체험>도 꼭 즐겨 보시길!

위 정보와 같이 애들 체험 공간입니다.
삿포로 오도로공원 눈 축제는 화려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아이들 데리고 가기가 힘듭니다.
쓰도마행사장은 아이들을 위한 행사장입니다.

<쓰도무 행사기간 안내>
개최일 2017년 2월 1일(수요일)~2월 12일(일요일)
회장 삿포로시 스포츠 교류시설 「쓰도무」(삿포로시 히가시구 사카에마치 885-1)
시간 9시~17시(일부 어트랙션은 16시까지)
※일반 차량용 주차장 없음.
<오도리 행사장>과 JR <삿포로역>과 <쓰도무 행사장>,
지하철 도호선 <사카에마치역>과 <쓰도무 행사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운행(유료)
출처 : 삿포로 관광 홈페이지

이런 정보를 가지고 삿포로역에 갔습니다.
가지전에 교통 편을 일본 삿포로 마츠리 홈페이지에 가서 알아보고 갔는데
아 대충 보고 가서리…삿포로역에서 1시간 동안 무지 고생했습니다.
꼭 자세히 알아보고 가세요. 저처럼 고생하지 말고
삿포로 쓰도무 일본어 안내 페이지 링크

삿포로역에서 1시간을 헤맸는데 이유가 뭐냐면
처음에는 편하게 가려고 버스를 타고 가려고 했습니다.
홈페이지 정보에 보면
삿포로역 2군데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데
삿포로역 북쪽 버스 터미널하고
삿포로 정문 왼쪽 버스 터미널 이렇게 2군데에서 행사장까지
가는 버스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2군데 다 가봤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버스가 안 오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확인해보니까 웬걸
버스는 2월 6일부터 운행을 한다고 하네요.
아….. 이런
쩝 그래서 결국에는 지하철로 갔습니다.

출처 : 삿포로 눈 축제 홈페이지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토호센(파란색)라인에 栄町駅역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내린 다음 2번 출구(2월 10일까지 그 이후에는 1번 출구)로 나가시면
눈 축제 안내하시는 분이 계시고 버스를 타실 때 100엔을 내시면 됩니다.
버스 타고 5분 정도 가면 됩니다. 가기는 편해요.
제가 삿포로역에서 버스도 기다려봤는데 겨울이라 무지 춥더라고요.
그리고 평일이면 모르겠지만 주말에는 버스 타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기 때문에
그냥 지하철로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지하철 내려서 행사장 가는 버스 안에도 사람이 많은데
너무 사람이 많으면 그냥 택시 타고 가셔도 됩니다.
가까워서 기본요금밖에 안 나와요.

그럼 사진 보면서 중간중간에 설명을 해 드릴게요.

삿포로 JR 기차역 앞입니다. 저 조각상 홋카이도 원주민 아이누족 조각상입니다.
홋카이도는 원래 일본 땅이 아니라 아이누족이 살던 땅이었습니다.
삿포로 JR까지는 누구나 오실 수 있다고 생각하고 여기서부터 안내를 해 드릴게요.

삿포로 JR역 남쪽 출구에서 오른쪽 대각선에 인포메이션 센터로 가면 한국어 책자가 있습니다.
거기서 SAPPOEO SNOW FESTIVAL 책자를 챙겨 가세요.
자세한 정보가 한국어로 나와 있습니다.

버스로 쓰도무 행사장에 가시려고 하신 분은 남쪽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가면 6번 탑승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타시면 돼요.
2월 6일부터 12일까지만 운행합니다. 이것도 모르고 전 여기서 계속 기다렸죠 ㅜㅜ

JR 기차 북쪽 출구로 나가시면 버스 타는 곳이 있는데 여기 4번 탑승장에서도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참을 기다렸네요.
운행 기간은 2월 6일부터 12일까지입니다.

이제부터 지하철 타고 가는 사진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파란색이 도호선 라인입니다. 친절하게 한국어로 적혀 있죠. JR기차 서쪽 출구 쪽입니다.

가는 길이 복잡하지만 안내판 따라서 가시면 됩니다. 한 5분 걸려요….

이제 도착했습니다. 일본어로 복잡하게 적혀 있는데 무시하시고

왼쪽 라인 표시판을 보시면 파란색 맨 위에 栄町駅 역을 보시면 됩니다. 250엔이라고 적혀 있네요.
그럼 표를 사고 지하철을 타면 됩니다. 표 사는 거 모르면 옆에 간이매점이 있는 아주머니한테 여쭤 보세요.
물론 음료수라도 하나 사시고 ^^

방향 잘 보시고 타세요 For Sakaemachi 2번 방향입니다.

역에 도착해서 내리면 안내하시는 분이 계시고 위에 이렇게 광고판이 걸려 있습니다.
2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2번 출구로 나가시면 버스가 있고
2월 11일부터 12일까지는 1번 출구로 나가셔야 합니다.

나가면 왼쪽에 CHOS BUS가 대기하고 있고 안내하는 아저씨가 계십니다.

타실 때 100엔을 내시면 됩니다.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현금만 가능합니다.

5분 정도 가면 도착합니다. 가까워요. 버스 타는 사람들이 많으면 그냥 택시 타고 가세요.
그리고 여기 주차장 없어서 차 가지고 가시면 안 됩니다.
평일인데 버스 안에 사람이 꽉 찼습니다. 70퍼센트가 중국 사람인데 애들 데리고 오더라고요.
한국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입장료는 기본 무료이고 시설 같은 거 탈 때 돈을 따로 냅니다.

눈 사람을 만들어서 보낼 수가 있는데 유료입니다. 물론 한국은 안되겠죠.
케이스만도 따로 판매도 해서 만든 걸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이상하게 날씨가  좋게 나왔는데 눈보라 치고 난리였습니다.
너무 추워서 일단 실내 전시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쓰도무 스키장은 실내와 실외 2군데로 나누어져 있는데
실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와 식사가 가능합니다.
화장실은 입구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안이라고 해서 따뜻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옷을 따뜻하게 입고 가야하고
아이들은 방수 바지, 방수 패딩을 입고 가셔야
밖에서 놀 수 있습니다.
너무 추워서 감기 걸릴뻔했습니다.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는데 유료입니다.

추워서 전 하루 100개 한정 미소라멘을 먹었습니다.
가능하면 식사는 하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사진에는 사람들이 없지만
춥고 사람들이 많아서 음식 먹기가 불편했습니다.
꼭 식사하고 오세요.

다양한 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눈 조각은 생각보다 별로인데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많더라고요.
아이들 데리고 가기에는 좋습니다.

행사장에 담배 피우는 곳은 밖에 한 군데입니다.

이상으로 삿포로 눈축제 쓰도무 행사장을 소개하였습니다.
어른들만 가기에는 그리 볼건 많이 없고요.
아이들을 위한 곳입니다.

아이들과 같이 삿포로 여행을 오셨다면 하루쯤은 이런데 오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즐거운 홋카이도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