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 에비라멘 맛집 이치켄(えびそば一幻 総本店)을 갔다 왔습니다.

by Hokkaido Love 2019. 7. 22.

삿포로는 라멘집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 에비(새우)라멘 1위라면 이치켄(えびそば一幻 総本店)이 있습니다.
여러 군데 분점이 있는데요.
제가 오늘 간 곳은 삿포로 스스키노에 위치한 본점입니다.

위치는 삿포로 스스키노 역에서 걸어서 12분 거리에 있습니다.
- 구글맵 위치

이치켄 근처에는 유명한 라멘집 신겐, 육본성, 고죠겐이 있습니다.

평일 11시 오픈인데 사람이 많을까 봐 10시 반부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평일이라 사람이 없더라고요. 10시 50분에 오셔도 충분히 드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도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유명한 맛집입니다.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 식당가 가시면 라멘 골목이 있는데요. 입구 쪽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줄 서서 먹는 라멘 가게가 이치켄 공항점입니다.

11시가 돼서 가게 안에 들어갈 수가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없습니다. 카운터 좌석만 있는데요. 15석 정도 되었습니다.

가격은 780엔입니다. 
그냥 전 에비미소로 주문했는데요. 
같이 간 동생이 이야기하는데 맛은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유명인들에 싸인이 많았습니다. 
워낙 유명한 가게라서리...

실내는 정말 깨끗하고 직원분들은 친절했습니다.
결제는 후불입니다.

가장 먼저 와서 1번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런데 주문은 동시에 받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네요.

제가 주문한 에비미소(새우된장라멘)입니다. 
국물을 먼저 먹었는데요. 새우 풍미가 장난이 아니네요. 
약간 짭 자름하는데요. 맛있었습니다.

웬만하면 미소라멘은 국물까지는 다 못 먹는데... 다 먹었습니다.
맛있네요. 가격도 괜찮고 친절하고 깨끗하고 맛도 있어서 왜 유명한지 알겠습니다.
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드셔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