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정보

렌트카로 떠나는 홋카이도 1박 2일 여름여행 일정 후라노/비에이/삿포로/오타루

by Hokkaido Love 2017. 5. 30.

말도 안되는 홋카이도 1박2일 여름 여행

설마 1박2일로 홋카이도 여행을 하시는분들을 없겠지만... 만약에 1박2일로 홋카이도 여행을 한다면 어떤 코스로 하면 좋을까 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일단 시간이 없는관계로 무조건 렌트카로 떠나는 여행을 만들었습니다.
홋카이도는 렌트카가 그리 비싸지는 않기 때문에 천천히 운전한다면 렌트카 여행도 추천해드립니다.
렌터카는 홋카이도 전문 렌트카 회사 닛폰렌트카를 추천합니다.

그럼 과연 홋카이도를 1박2일로 온다면 어떻게 일정을 짜야 좋을까요...
일단 여름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야 하는곳이 바로 비에이 후라노입니다.
그리고 삿포로, 오타루도 필수 관광지입니다.

[이동 코스 경로]
1. 신치토세 공항 > 후라노,비에이 > 삿포로
2. 삿포로 > 오타루 > 신치토세 공항

이런식으로 돌면 됩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일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선 비행기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저가항공 티웨이로 조사했습니다.

아... 벌써 매진이 많네요... 역시나 홋카이도 여름은 비행기표와 호텔 잡기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일단 가장 빨리 도착하고 늦게 가는요일로 해야겠네요.
일단 화요일에 삿포로에 12:55분 도착 수요일에 돌아가는 시간 16:35분이니까 7월 11일에왔다가 7월 12일에 돌아가는 편으로 해보겠습니다. 오늘 날짜가 5월 30일인데 제가 보기에는 6월중순이면 다 매진이겠네요. 홋카이도 오실분들은 빨리 예약하세요.

첫째날

7월 11일이라면 여행하기는 상당히 좋을때입니다. 아직 시원하거든요...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단 공항에 12:55분 도착하면 빨리 짐을 찾고 렌트카를 빌리러 갑니다.
닛폰렌트카로 렌트카로 예약을 했다면,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 1층으로 가서 닛폰렌트카 프론트 예약담당자에게 예약명을 이야기 하면 잠시 기다리라고 합니다. 국내선 가능 방법은 그냥 나오자마자 직진하시면 됩니다.
그럼 마이크로버스가 오는데 다른 손님들과 같이 버스를 타고 신치토세공항 렌트카로 갑니다.
버스로 5분거리입니다.

첫번째 관광지 팜토미타

렌트카를 빌리고 이제 여행을 출발합니다.
우선 렌트카 네비게이션을 한국어로 바꾸고 맵코드를 입력합니다.
제일 먼저 입력할곳은 팜토미타입니다.
- 팜토미타 맵코드 : 349 276 829

위 사진을 보면 2시간 10분 걸립니다. 크게 문제가 없다면 4시에는 도착할겁니다. 아 그리고 고속도로로 가기때문에 운전 조심하세요~
ETC카드는 빌려도 되고 안 빌려도 됩니다. 편하신데로 하세요.
팜토미타는 라벤더 꽃밭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여기 가시면 라벤더 아이스크림 꼭 드시고요. 기회되시면 메론도 드세요. 솔직히 라벤더 아이스크림은 그렇게까지 맛있다고는 말을 못하지만 그래도 하나 사서 나눠드세요.
한 30분정도 구경하시고 바로 또 이동을 합니다.

두번째 관광지 탁신관

탁신관은 들려도 되고 안들려도 되기는 하는데 청의연못 가는 도중에 있어서리 잠깐 들려서 가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시간이 없는분은 패스하세요.
탁신관 맵코드 : 349 704 272 (여기 주차장은 맵코드로 간 곳에서 직진 왼쪽으로 가면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시간은 약 30분 걸립니다.

비에이 풍경을 찍은 사진관입니다. 무료로 개방하니까 한번 들리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세번째 관광지 아오이케(청의호수)

아오이케야 워낙 유명한데이니까 다 아시겠죠.. 크게 설명 안하겠습니다.
맵코드 : 349 569 455

시간은 약 20분 걸리네요. 아오이케도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후라노/비에이 지역은 주차장이 다 무료입니다.

네번째 관광지 흰수염폭포

흰수염폭포도 모.. 워낙 유명해서 배틀트립이라는 방송에도 나오고해서 별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맵코드 : 796 182 572

흰수염폭포는 청의연못에서 위로 5분만 올라가면 됩니다.
날씨가 좋으면 토카치야마에 활화산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흰수염폭포는 온천지역입니다.
아마 이정도 되면 한 5시 반에서 6시정도 되실겁니다.
그럼 이제 비에이로 가서 저녁을 먹습니다.
저녁은 역시나 비에이 맛집 쥰페이입니다.

저녁식사 맛집 쥰페이

여기는 워낙 유명한데라 가능하면 꼭 예약을 하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여긴 전화번호로 검색해서 가세요.
전화번호 : 0166-92-1028

다섯번째 관광지 패치워크

저녁을 먹으면 한 7시정도 될텐데 이제 패치워크에 멋있는 저녁 노을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리.... 위 사진은 그냥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실제로는 정말 이쁩니다.
패치워크는 순서는 아래로 순서대로 도시면 됩니다.
<비에이 패치워크 순서>
※ 마일드세븐 언덕 / 맵 코드 389 036 599
※ 오야코 나무 / 맵 코드 389 128 063
※ 세븐스타 나무 / 맵 코드 389 157 155
※ 켄과 메리의 나무 / 맵 코드 389 071 727

이렇게 마지막으로 패치워크까지 봤으면 삿포로로 이동합니다. 아사히카와쪽으로 돌아서 고속도로 타고 가시면 됩니다. 시간은 한 2시간 반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삿포로 가면 11시 정도 되겠네요.
바로 호텔로 가서 짐을 풀고 야간 쇼핑을 나갑니다. 스스키노 타누키코지거리는 꼭 한번 들려보세요.
가능하면 숙소는 오도리공원쪽으로 잡으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음날 아침에 오도리공원이나 도청쪽은 주차가 힘들어서 도보로 구경해야 하거든요.

첫날부터 후라노, 비에이를 갔다와서 피곤하겠지만... 비에이 패치워크 노을 풍경은 아무나 볼수 없는 풍경입니다.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둘째날

피곤하시겠지만 일단 부지런히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8시 전에는 삿포로 시내 구경을 갑니다.
가야할곳은 오도리공원쪽인데 홋카이도 구도청과 오도리공원텔레비전 타워, 시계탑을 본 후
시로이코이비토를 갑니다. 7월이면 아름다운 꽃들이 많아서 볼만할겁니다.

<맵코드 및 순서>
1.삿포로 텔레비젼 타워 : 9 523 036 (도보 추천)
2.시계탑 : 9 522 176*33 (도보 추천)
3.구도청 : 9 552 341*36 (도보 추천)
4.시로이코히비토 파크 : 9 603 301*82(차로 이동)

시로이코히비토까지 보면 한 10시정도 될겁니다.
그럼 바로 오타루로 이동합니다. 시간은 한 30분 걸립니다.

오타루운하

일단 오타루 주변 주차장에 차를 놓고 구경을 합니다.
주차가 가장 좋은 데는 오뎅공장((株)かま栄 工場直売店) 여기에 주차하면 좋습니다.
오뎅먹으면 할인되요 ^^ 오뎅도 맛있고 전화번호로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 0134-25-5802

주차를 하면 오타루 운하 구경을 하고 상점가 거리를 구경하다가 오르골당을 보고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오타루는 초밥이 유명하니 초밥이나 카이센동 추천합니다.
미스터 초밥왕 만화 주인공 소타의 고향입니다.
점심을 1시까지 먹으면 이제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렌트카로 가서 차를 반납하고 공항으로 이동후 귀국하시면 됩니다.
오타루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더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1박 2일 홋카이도 여행이지만 비행기 시간과 렌트카를 이용하면 후라노 및 비에이, 삿포로, 오타루 모두 구경 가능합니다. 만약에 시간이 없지만 홋카이도 여름을 보고 싶다고 하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사실 추천은 못합니다. ^^ 너무 힘든 여정이라서 그냥 참고만 하세요~
그럼 즐거운 홋카이도 여행 되세요.